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

여름철 시원한 보양식 '콩국수' 만들기

by stella lee 2021. 6. 10.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냉면과 더불어 더운 여름철이면 자주 즐겨먹게 되는 콩국수(Kong-guksu, Noodles in Cold Soybean Soup)를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요즘엔 동네 마트에만 가도 정성 들여 만든 콩국물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콩을 불려서 삶아서 갈아서 만든 콩국물도 맛있지만, 그냥 마트에서 구입한 콩국물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콩국물을 구입하셨다면 이제 콩국수는 거의 완성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집에서 소면만 적당히 삶아 콩국물을 바로 부어서 드시면 됩니다. 

 

콩없이 만드는 '백종원 콩국수' 만들기

맛있게 매운 '골뱅이 비빔국수' 레시피

쫄깃쫄깃한 '쫄면 만들기' ( Jjolmyeon, Spicy Cold Chewy Noodles )

집에서 시원한 '열무냉면' 만들기

 

 재료 : 소면 2인분, 식용유 2큰술, 오이 ½개, 달걀 1개, 방울토마토 2개, 검은 통깨 약간 

 양념재료 :시판 중인 콩국물 4컵(800ml), 소금 약간, 설탕 약간  

 2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1. 콩국수 만드는 과정

 

① 고명으로 올릴 오이는 얇게 채 썰어주고, 방울토마토는 2등분 해줍니다. 

② 달걀은 완숙으로 삶아줍니다. 달걀 1개만 삶기 머쓱해서 장조림이라도 해볼까 싶어 조금 더 삶았습니다. 

냄비에 물을 넉넉히 넣고 소면을 삶아줍니다. 

※ 냄비에 물이 끓기 시작하면 소면과 식용유 2큰술을 넣고 거품이 올라올 때마다 찬물 1컵을 넣어줍니다. 찬물을 넣는 과정을 2번 반복하면 면이 다 익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잘 삶아진 소면은 찬물로 여러 차례 헹군 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면기에 물기를 제거한 국수를 1인분씩 담아줍니다. 

콩국물을 넉넉히 붓고 준비해둔 달걀, 오이 등의 고명을 올려주고, 검은 통깨를 뿌려주면 콩국수 완성입니다. 

※ 취향에 따라 소금이나 설탕으로 간을 맞춰 드세요. 

#콩국수 #콩국수만들기 #콩국수레시피 #집에서콩국수만들기 

 

콩없이 만드는 '백종원 콩국수' 만들기

백종원 선생님이 마리텔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선보였던 콩없이 두부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콩국수 레시피입니다.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시원한 콩국수가 생각나서 냉장고 속 재료들로 만들

bongja-workroom.tistory.com

 

오늘은 메뉴는 '열무냉면'

 1. 열무냉면 재료 열무김치 국물을 넣은 냉면육수에 삶아낸 냉면사리와 열무김치 그리고 달걀 반쪽을 얹어서 먹는 여름철 별미음식인 열무냉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열무김치는 냉면이나 비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