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

집에서 시원한 메밀소바 만드는 법

by stella lee 2021. 6. 15.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오늘은 생각만 해도 시원한 기분이 드는 메밀소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번거롭게 메밀소바 소스를 집에서 만들지 말고 날도 더운데 그냥 마트에 가서 시판 중인 쯔유 소스를 구매하세요. 쯔유 소스를 구매하셨다는 메밀소바는 거의 완성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메밀면을 쫄깃하게 삶아낸 후 고추냉이, 김 등의 재료와 함께 물로 희석한 쯔유 소스에 찍어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더위에 지친 어느 날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여름철 시원한 보양식 '콩국수' 만들기

콩없이 만드는 '백종원 콩국수' 만들기

도토리묵밥 ( 도토리묵사발 )

집에서 시원한 '열무냉면' 만들기

쫄깃쫄깃한 '쫄면 만들기' ( Jjolmyeon, Spicy Cold Chewy Noodles )

 

 재료 : 메밀면 2인분(200g), 대파 1대, 김 1장, 무 1토막(5cm 두께), 통깨 약간 

메밀소바 쯔유 소스 : 쯔유, 물 (1:3), 고추냉이 약간 

 2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1. 메밀소바 만드는 과정

 

① 시중에서 판매하는 쯔유와 물을 1대 3 비율로 희석해서 소스를 만들고, 고추냉이를 취향 껏 넣어줍니다. 

※ 국시장국, 쯔유 등 브랜드마다 물과 희석하는 비율이 다릅니다. 꼭 확인하세요. 

② 대파는 송송 썰어서 넣고 김은 얇게 잘라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무를 갈아서 넣어줍니다. 

③ 냄비에 물을 8컵(1600ml)을 넣고 끓어오르면 메밀면을 넣고 4분간 삶아줍니다. 

※ 메밀면이 바닥에 붙을 수도 있으니 틈틈이 젓가락으로 저어주면서 삶아줍니다.

④ 삶은 메밀면은 찬물로 여러 번 헹군 뒤, 시원하게 얼음 위에 올려서 준비해줍니다.

⑤ 준비해놓은 쯔유 소스와 함께 식탁 위에 올려줍니다.

조금 더 시원하게 드시고 싶을 땐, 쯔유 소스에 얼음을 띄워주세요. 

#메밀소바 #메밀소바만들기 #메밀소바소스 #메밀소바쯔유

 

콩없이 만드는 '백종원 콩국수' 만들기

백종원 선생님이 마리텔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선보였던 콩없이 두부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콩국수 레시피입니다.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시원한 콩국수가 생각나서 냉장고 속 재료들로 만들

bongja-workroom.tistory.com

 

도토리묵밥 ( 도토리묵사발 )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봄은 왔지만, 점점 심해지는 황사와 미세먼지 때문에 창문 여는 것이 두려운 요즘 인체 내부의 중금속 및 유해물질 배출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도토리로 묵밥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