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간식 및 술안주

백종원 고구마 맛탕

by stella lee 2020. 10. 29.

백종원 선생님의 유튜브 요리 채널(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에서 소개되었던 고구마 맛탕(Goguma Mattang, Deep-fried and sugar-glazed sweet potatoes)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한국의 전통적인 고구마 맛탕 레시피가 아닌 중국의 고구마 빠스( 한 입 크기로 썬 고구마를 튀겨 설탕 시럽에 버무린 디저트로, 중국어로 '실을 뽑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 레시피를 활용한 것입니다.

설탕시럽이 손에 거의 묻어나지 않아서 드실 때 좋으며,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촉촉한 느낌이라서 한입 베어물면 멈출 수 없는 맛입니다. 고구마가 많이 나오는 요즘 주말에 한번 만들어보세요. 

 

[혼족도 집밥해먹기/간식 및 술안주] - 기름 떡볶이

[혼족도 집밥해먹기/간식 및 술안주] - 과카몰리 만드는 법

[혼족도 집밥해먹기/간식 및 술안주] - 까르보나라 떡볶이

[혼족도 집밥해먹기/부침개, 전] - 백종원의 옥수수전 만드는 법

[혼족도 집밥해먹기/간식 및 술안주] - 방탄소년단 지민이 좋아한다는 계란만두 만드는 법

[혼족도 집밥해먹기/간식 및 술안주] - 식빵으로 츄러스(Churros) 만들기

[혼족도 집밥해먹기/간식 및 술안주] - 안주인가 간식인가 '소떡소떡' 만들기 / Fried Sausage and Rice Cake Skewers

 

 

 

 1. 백종원 고무마 맛탕 재료

 재료 : 고구마 2개(500g), 설탕 ⅓컵(60g), 식용유

 2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백종원 고구마 맛탕 만드는 과정

 

고구마는 깨끗이 세척한 후, 한입 크기로 썰어줍니다. 
※ 저는 식용유를 덜 사용하기 위해서 고구마를 동그랗게 1.5cm 두께로 잘라서 사용합니다. 
② 고구마를 튀길 정도의 식용유를 넉넉히 넣고 온도를 160~180도 정도로 맞춘 후, 고구마를 넣고 노릇하게 튀겨줍니다. 
고구마를 납작하게 썰면 식용유를 적게 넣고도 충분하게 튀길 수 있습니다. 납작하게 썰은 고구마는 중 약불에서 익혀줘야 타지 않습니다. 


노릇하게 튀겨진 고구마는 체에 밭쳐 기름을 빼줍니다. 

팬에 식용유 2큰술과 설탕 ⅓컵을 넣고 약한 불로 녹여줍니다. 녹이는 과정에서 절대로 젓지 않고 기다려줍니다.  
※ 설탕을 빨리 녹이려고 저어버리면 그때부터 설탕이 굳기 시작합니다.  

 

설탕을 녹인 팬에 튀긴 고구마를 넣고 양손에 주걱을 들고 빠르게 버무려 줍니다. 

 

⑥ 종이 호일 위에 완성된 고구마 맛탕을 하나씩 떼어내어 식혀줍니다.  

※ 종이 호일이 없을 때에는 접시에 물이나 식용유를 살짝 묻힌 후 서로 붙지 않게 담아주시면 됩니다. 

⑧ 고구마 맛탕의 설탕 시럽이 굳으면 접시에 담고 검정깨로 마무리해줍니다. 

 

백종원의 옥수수전 만드는 법

 1. 옥수수 전 재료 간식으로 먹어도 맛있고 술안주로 먹어도 맛있는 백종원 선생님의 옥수수 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옥수수 전 레시피에 집에 있는 재료들을 추가로 넣어서

bongja-workroom.tistory.com

 

방탄소년단 지민이 좋아한다는 계란만두 만드는 법

 1. 계란 만두 재료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좋아한다는 계란 만두 레시피입니다. 원래 부산에서 시작된 계란 만두는 계란물에 당면과 쪽파, 당근을 잘게 다져 넣고 프라이팬에 노릇하게 부쳐낸 음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