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

맛있게 매운 불냉면 만들기

by stella lee 2021. 7. 13.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오늘은 송주 불냉면 못지않은 매콤하고 맛있는 불냉면(Bulnaengmyeon, Spicy Cold Noodles)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물냉면 육수에 분량의 양념재료들을 넣고 걸쭉하고 촉촉한 양념장 만들어 냉동실에 넣어놓고 고명과 면을 삶아주세요. 면과 고명을 준비하는 동안 양념장이 맛있게 시원해집니다. 스트레스가 쌓인 어느 날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황태 비빔냉면

집에서 시원한 '열무냉면' 만들기

여름철 시원한 보양식 '콩국수' 만들기

집에서 시원한 메밀소바 만드는 법

 

 재료 : 물냉면 2인분(면 2 봉지/육수 2 봉지), 오이 ½개, 방울토마토 2개, 삶은 달걀 1개 

 양념재료 : 스리라차 소스 3큰술,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요리당 2큰술, 설탕 1큰술, 진간장 1큰술, 식초 2큰술, 매실액 2큰술, 다진 청양고추 2큰술, 갈아 만든 배 1컵(100ml)

 2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1. 불냉면 만드는 과정

 

① 오이를 얇게 채 썰어주고, 방울토마토는 2 등분해줍니다. 그리고 삶은 달걀은 반으로 잘라줍니다. 

② 육수 2 봉지에 분량의 재료들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육수를 얼려서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양념장 : 육수 2 봉지, 스리라차 소스 4큰술,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요리당 2큰술, 설탕 1큰술, 진간장 1큰술, 식초 2큰술, 매실액 2큰술, 다진 청양고추 2큰술, 갈아 만든 배 1컵(100ml)

③ 끓는 물에 면을 넣고 40초 정도 삶아줍니다. 

④ 삶아낸 면은 찬물에 4번 정도 헹군 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⑤ 물기를 제거한 냉면을 적당한 그릇에 담고,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부어줍니다. 

⑥ 준비해놓은 고명을 예쁘게 올려주면 불냉면 완성입니다. 

#불냉면 #불냉면레시피 #불냉면양념장 #냉면레시피 #매운냉면 

 

여름철 시원한 보양식 '콩국수' 만들기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냉면과 더불어 더운 여름철이면 자주 즐겨먹게 되는 콩국수(Kong-guksu, Noodles in Cold Soybean Soup)를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요즘엔 동네

bongja-workroom.tistory.com

 

집에서 시원한 메밀소바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오늘은 생각만 해도 시원한 기분이 드는 메밀소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번거롭게 메밀소바 소스를 집에서 만들지 말고 날도 더운데 그냥 마트에 가서 시판 중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