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

오독오독한 식감이 맛있는 '오이계란볶음밥' 레시피

by stella lee 2021. 6. 25.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오늘은 오이와 계란 두 가지 재료만으로도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오이 계란볶음밥(Fried cucumber egg rice)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오독오독한 오이의 식감과 굴소스의 감칠맛이 어우러져 눈 깜짝할 사이에 한 그릇 뚝딱 해치울 수도 있습니다. 냉장고에 별다른 재료가 없을 때 만들어보기 좋은 메뉴입니다.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백종원의 오이계란볶음 만들기 (초우지단)

백종원 김치 볶음밥

고추장 볶음밥 / Gochujang fried rice

햄야채 볶음밥으로 찬밥 해결하기 / Ham and Vegetable Fried Rice

찬밥 해결사 '깍두기 볶음밥' 레시피

 

 재료 : 밥 1인분, 오이 ½개, 계란 2개, 대파 ½개, 마늘 1개, 식용유 4큰술

 양념재료 : 소금 1꼬집, 후추 약간, 진간장 ½큰술, 굴소스 1큰술, 참기름 ½큰술, 고춧가루 ¼큰술, 통깨 약간  

1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1. 오이 계란볶음밥 만드는 과정

 

① 오이는 4등분 후 씨를 제거하고 3mm 두께로 썰어줍니다. 그리고 대파는 송송 썰고 마늘은 다져줍니다. 

계란 2개에 소금 1꼬집, 후추 톡톡 넣고 골고루 섞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줍니다. 

③ 중불로 예열한 프라이팬에 식용유 2큰술과 계란물을 붓고 젓가락으로 휘저어 스크램블을 만들어줍니다. 만들어진 스크램블은 잠깐 다른 그릇에 옮겨줍니다. 
④ 스크램블을 만든 팬에 식용유 2큰술을 두르고, 송송 썬 대파와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줍니다.

⑤ 마늘이 노릇하게 변하기 시작하면, 오이를 넣고 1분 정도 볶아줍니다.  

⑥ 약불로 줄인 후, 밥 1 공기와 진간장 ½큰술, 굴소스 1큰술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⑦ 만들어놓은 스크램블을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⑧ 참기름 ½큰술, 고춧가루 ¼큰술을 넣고 양념이 골고루 섞이게 볶은 후, 불을 꺼줍니다. 

⑨ 밥그릇에 꾹꾹 눌러서 담고, 적당한 접시에 뒤집어 주면 오이 계란볶음밥 완성입니다.  

#오이요리 #오이계란볶음밥 #오이볶음밥 #볶음밥레시피 

 

백종원의 오이계란볶음 만들기 (초우지단)

 1. 오이 계란 볶음 재료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라는 TV 프로그램에서 백종원 선생님이 선보였던 오이 계란 볶음 레시피입니다. 평소에 배우자인 소유진 씨와 술안주로 즐겨먹는다는 메뉴입니다.

bongja-workroom.tistory.com

 

고추장 볶음밥 / Gochujang fried rice

주로 냉장고 속 식재료를 정리하고 싶거나 찬밥을 처리하고 싶을 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고추장 볶음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애매하게 남은 야채나 먹다 남은 소시지나 햄 그리고 고추장 1큰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