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한그릇 요리

찬밥 해결사 '깍두기 볶음밥' 레시피

by stella lee 2019. 12. 11.

 1. 깍두기 볶음밥 재료 

 

먹다 남은 찬밥이 있어서 오늘은 대충 깍두기 볶음밥으로 점심 겸 아침을 먹기로 했습니다. 평소에 김치볶음밥만 만들어먹었었는데, 이연복 셰프와 연예인 몇 명이 함께 삼겹살을 넣은 깍두기 볶음밥을 만들어 미국의 여러 도시에서 판매하는 TV 프로그램을 본 후로 가끔 깍두기 볶음밥을 만들어먹는데 생각보다 맛이 있습니다. 

 

2020/02/24 - [혼족도 집밥해먹기] - 고추장 참치볶음밥 만들기

2020/01/03 - [혼족도 집밥해먹기] - 햄야채 볶음밥으로 찬밥 해결하기 / Ham and Vegetable Fried Rice

 

재료 : 돼지고기 1 공기, 깍두기 2 공기, 찬밥 2 공기, 대파 1대, 치즈 한줌 , 계란 2개 

② 양념 재료 : 진간장 2큰술, 설탕 ½ 큰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1큰술

2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깍두기 볶음밥 만드는 과정 

 

① 예열한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계란 프라이를 만들어둡니다. 

② 계란 프라이를 만든 팬에 채 썰은 대파 1대과 돼지고기 1 공기를 넣고 볶다가 후춧가루와 소금으로 밑간을 해줍니다.

※ 다진 파가 없어서 저는 생략합니다. 후춧가루와 소금은 톡톡 살짝만 넣어줍니다. 

 

 

③ 달달 볶은 돼지고기에 깍두기 2공기와 설 ½ 큰술과 간장 2큰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찬밥 2공기를 넣고 마저 볶아줍니다. 

간이 맞지 않으면 깍두기 국물을 살짝 넣어서 볶아줍니다.

 

⑤ 중불로 줄인 후 참기름 1큰술을 두르고 뒤적거려 준 후 치즈  한 줌을 올려줍니다. 

⑥  치즈가 어느 정도 녹았으면 적당한 그릇에 완성된 깍두기 볶음밥을 담고 계란 프라이를 올려 마무리합니다.

 

 

고추장 참치볶음밥 만들기

냉장고엔 마땅한 식재료가 없고 애매한 양의 야채들과 참치 통조림만 있습니다. 코로나 19라는 바이러스 때문에 마트에 가는 횟수를 줄이고 온라인몰에서 식자재를 구입하고 있었는데 그 남아 품절입니다. 그래도..

bongja-workroom.tistory.com

 

햄야채 볶음밥으로 찬밥 해결하기 / Ham and Vegetable Fried Rice

냉장고 속에서 오늘도 나를 기다리고 있는 찬밥으로 남은 야채들도 처리할 겸 햄야채 볶음밥을 만들었습니다. 채 썰은 햄, 야채들과 함께 굴소스 1 숟갈에 찬밥을 넣고 볶아먹어도 맛있지만, 다른 재료들을 조금만..

bongja-workroom.tistory.com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