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한그릇 요리

간단하게 소고기 버섯 리조또 만들기 / Beef and Mushroom Risotto

by stella lee 2020. 1. 23.

 1. 소고기 버섯 리조또 재료

 

리조또(risotto)는 이탈리아어로 “쌀(rice)”을 뜻하는 리소(riso)와 “적다”는 의미의 토(tto)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말입니다. 짧은 시간 안에 요리해 낼 수 있는 쌀요리라는 의미입니다. 일반적인 리조또(risotto)는 쌀을 버터나 올리브유에 살짝 볶은 뒤 육수를 붓고 채소, 향신료, 고기, 해산물 등의 부재료를 넣고 함께 졸여내지만,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 때에는 생쌀 대신에 찬밥을 사용하면  조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트에서 판매하는 양념된 소불고기를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어두면 찬밥 1 공기와 피자치즈 한 줌만 있으면 언제든지 만들어 드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2020/02/20 - [혼족도 집밥해먹기] - 소불고기덮밥(소고기덮밥) 레시피 / Rice with Beef

2019/11/24 - [혼족도 집밥해먹기] - 소고기 버섯전골 만들기

2020/03/10 - [혼족도 집밥해먹기] - 또띠아로 만드는 '불고기 퀘사디아' 레시피

 

① 재료 : 찬밥 2 공기, 양념 소불고기 1 공기, 양파 ½개, 버섯 한 줌 (팽이, 양송이), 피자치즈 100g

② 양념 재료 : 버터 1조각,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 2인분 기준입니다. 

※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소고기 버섯 리조또 만드는 과정 

 

① 예열한 프라이팬에 버터 한 조각과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볶다가 양념 소불고기와 버섯, 양파를  넣어줍니다.

느끼한 맛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버터와 마늘은 생략해도 좋습니다. 

양념 소불고기 1공기와 채 썰은 양파 그리고 버섯이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③ 찬밥 2 공기를 넣고 리조또 재료들과 잘 섞이도록 볶아줍니다.

④ 소금과 후춧가루로 부족한 간을 해준 뒤, 오븐이나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한 그릇에 1인분씩 담아줍니다.  

소불고기 양념의 정도에 따라 소금과 후춧가루의 양은 조절해줍니다. 

 

⑤ 위에 피자치즈를 골고루 뿌려준 뒤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 가열해주면 소고기 버섯 리조또 완성입니다. 

전자레인지에서는 3분, 오븐에서는 10분간 가열해주면 됩니다. 

전자레인지가 없으면 프라이팬에 바로 피자치즈를 뿌려준 뒤,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2분간 가열해줍니다.  

 

 

또띠아로 만드는 '불고기 퀘사디아' 레시피

1. 불고기 퀘사디아 재료 오늘은 불고기 퀘사디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또띠아[tortilla]에 치즈와 더불어 고기, 야채 등을 첨가하여 반으로 접어서 구워낸 음식을 퀘사디아라고 부릅니다. 먹다 남은 약간의 불고..

bongja-workroom.tistory.com

 

소고기 버섯전골 만들기

1. 소고기 버섯 전골 재료 생선조림을 만들어 먹고 싶어도 방사능이 걱정되고 닭과 오리고기를 먹자니 조류독감이 신경 쓰이고, 돼지고기는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아직 잡히지 않는 상태이고 그나마 안전한 고기는..

bongja-workroom.tistory.com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