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한그릇 요리

삼시세끼 해결가능한 '김밥' 만들기 / recipe for Gimbap

by stella lee 2020. 1. 18.

 1. 김밥 재료

 

김밥전문점에 가면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김밥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지만, 집에서 김밥을 만들면 삼시 세끼를 김밥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시 세끼를 김밥으로 해결하면 질릴 수도 있지만 만드는 주부 입장에서는 이보다 좋을 수 없습니다. 물론 익숙하지 않다면 만드는 과정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저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김밥용 재료 세트로 조금은 수월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번 주말엔 김밥으로 삼시세끼 도전 강력히 추천합니다. 

 

2020/02/21 - [혼족도 집밥해먹기] - 감태(매생이) 계란말이 / Rolled Omelet

2020/02/27 - [혼족도 집밥해먹기] - 아이반찬에 좋은 '하트맛살전' 만들기

2020/01/04 - [혼족도 집밥해먹기] - 게맛살(크래미) 유부초밥 만드는 방법

2020/01/29 - [혼족도 집밥해먹기] - 스팸두부샌드 만들기

 

① 재료 : 김밥김 5장, 밥 3 공기, 슬라이스 치즈 5장, 맛살 5줄, 햄 5줄, 단무지 5줄, 우엉 5줄, 계란 4개, 무순 약간

② 밥 양념 재료 : 참기름 2큰술, 맛소금 ⅓큰술, 통깨 약간 

③ 냉장고 속 반찬 : 고추절임, 멸치볶음, 무말랭이 등

※ 2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김밥 만드는 과정 

 

뜨거운 밥 3 공기에 참기름 2큰술, 맛소금 ⅓큰술, 통깨 약간을 넣고 골고루 비벼 양념을 해줍니다. 

소금의 양은 밥만 먹어도 간이 적당하다고 느껴질 정도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무순을 깨끗이 세척한 후 물끼를 제거해줍니다. 

무순 대신 오이를 사용하실 경우엔 오이를 길게 자른 후 소금으로 살짝 절여서 사용합니다. 

 

 

③ 단무지와 우엉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을 구매하여 포장 안에 들어있는 국물을 제거한 후 사용합니다. 

④ 맛살은 길게 2등분 해주고, 김밥용 햄은 달궈진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서 익혀줍니다. 

 

⑤ 계란 4개를 풀어 계란말이 하듯이 두툼하게 지단을 부친 후 길게 썰어서 준비해줍니다. 

⑥ 냉장고 속 먹다 남은 훈제오리나 고추절임, 멸치볶음, 무말랭이 등이 있으면 준비해줍니다.  없으면 생락하셔도 좋습니다. 

 

 

⑦ 김밥용 김을 2등분 한 후, 양념해놓은 밥을 최대한 얇게 펴서 위에 올려줍니다. 

김밥을 만들 때에는 김의 거친 면 위에 밥을 올려주면 됩니다. 


⑧ 2 등분한 슬라이스 치즈를 깔아주고 준비해놓은 속재료 들을 올린 후 손으로 야무지게 말아줍니다. 

준비해놓은 김밥 재료들을 전부 다 넣으실 필요는 없고 드시고 싶은 것들을 골라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⑨ 돌돌 말은 김밥 위에 참기름을 살짝 발라준 후 통깨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일반 사이즈보다 작게 만든 김밥은 그냥 통으로 드셔도 좋고 예쁘게 썰어 드셔도 좋습니다. 

 

 

아이반찬에 좋은 '하트맛살전' 만들기

1. 하트 맛살전 재료 생소한 이름의 하트 맛살전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게맛살을 하트 모양으로 만든 뒤 양파, 당근 등의 야채를 다져 넣은 계란물을 넣고 노릇노릇하게 부쳐낸 요리입니다. 호박전, 명태전처..

bongja-workroom.tistory.com

 

감태(매생이) 계란말이 / Rolled Omelet

1. 감태 계란말이 계란말이는 돌돌 말아낸 모양을 본떠 계란말이라고 부르며 달걀말이라고도 합니다. 계란말이는 계란을 풀어 기름을 두른 팬에 얇게 펴서 익힌 후 돌돌 말아낸 요리로 1800년대 말의 [음식 방문]..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