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부침개, 전

아이반찬에 좋은 '하트맛살전' 만들기

by stella lee 2020. 2. 27.


 1. 하트 맛살전 재료 

 

생소한 이름의 하트 맛살전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게맛살을 하트 모양으로 만든 뒤 양파, 당근 등의 야채를 다져 넣은 계란물을 넣고 노릇노릇하게 부쳐낸 요리입니다. 호박전, 명태전처럼 명절 때 만들어 먹어도 좋지만 술안주나 아이들 소풍 도시락 반찬으로도 좋은 메뉴입니다. 하트 맛살전을 만들 때 생선살보다 밀가루가 많이 들어간 게맛살을 사용하면 하트 모양을 조금 더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생선살을 많이 들어간 게맛살은 쉽게 부서지며 하트 모양이 제대로 잡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생선살이 많이 들어간 게맛살을 사용하면 조금 더 고급스러운 단짠(달고 짜고)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19/12/08 -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느타리버섯전 / Oyster Mushroom Pancakes

2019/11/28 -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통조림으로 참치 전 만들기 / Canned of Tuna Pancakes

2020/02/07 -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가래떡과 김치가 만났다 '가래떡 김치전'

2020/02/21 - [혼족도 집밥 해먹기] - 감태(매생이) 계란말이 / Rolled Omelet

 

① 재료 : 게맛살 5줄, 계란 2개, 다진 양파 1큰술, 다진 당근 1큰술, 다진 대파 1큰술, 소금, 이쑤시개 10개 

※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하트 맛살전 만드는 과정

 

① 계란 2개와 양파, 대파, 당근 등의 야채를 다져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춘 뒤 골고루 섞어줍니다. 

② 게맛살 5줄은 포장을 벗기고 반으로 나눠줍니다.

※ 손으로 찢는 것보다  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 사진처럼 게맛살의 양쪽 끝을 잡은 후 이쑤시개를 꽂아서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줍니다. 

※ 생선살보다 밀가루가 많이 들어간 게맛살을 사용하면 하트 모양을 조금 더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④ 하트 모양의 맛살 한쪽면에 계란물 묻혀 줍니다.

※ 게맛살 안에 계란물 채웠을 때 계란물이 밖으로 세어나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⑤ 예열한 프라이팬에 약간의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물 묻힌 쪽이 먼저 구워지도록 올려 줍니다. 

 

⑥ 수저를 사용해서 계란물을 하트 모양의 맛살 안쪽에 채워 넣어줍니다. 

⑦ 중불로 하트 맛살전을 앞뒤로 골고루 익혀줍니다. 

 

 

⑧ 하트 맛살전을 잠시 식힌 후 이쑤시개만 빼주고 지저분하게 삐져나온 계란물을 주방가위나 칼로 정리해줍니다.

⑨ 완성된 하트 맛살전을 적당한 그릇에 담아줍니다.

 

 

감태(매생이) 계란말이 / Rolled Omelet

계란말이는 돌돌 말아낸 모양을 본떠 계란말이라고 부르며 달걀말이라고도 합니다. 계란말이는 계란을 풀어 기름을 두른 팬에 얇게 펴서 익힌 후 돌돌 말아낸 요리로 1800년대 말의 [음식 방문]이라는 조리서의 기..

bongja-workroom.tistory.com

 

통조림으로 참치전 만들기 / Canned of Tuna Pancakes

1. 참치전 재료 오리털 파카를 입을 정도로 날씨는 추워졌지만 오늘은 막걸리 한잔과 통조림으로 만든 참치전을 안주삼아 저녁을 먹고 싶은 날입니다. 나이가 드니 맥주보다 막걸리를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선호하..

bongja-workroom.tistory.com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