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부침개, 전

겨울배추 '봄동전 만들기' / Napa Cabbage Pancakes

by stella lee 2019. 12. 16.

 1. 봄동전 재료 

 

봄동 겉절이, 봄동 된장국에 이어서 오늘은 봄동 전입니다. 봄동 한 묶음의 양이 많아서 봄동으로 만들어먹을 수 있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 봄동 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배추전과 비슷한 식감과 비슷한 느낌이 나긴 하지만 배추전에 비해 배추의 두께가 얇고 작아서 조금 더 바싹한 느낌의 맛이 납니다. 봄동 전을 만드실 때는 봄동의 너무 큰 잎보다는 중간 정도의 작은 잎으로 전을 부치면 모양도 맛도 좀 더 좋습니다. 

 

2019/12/15 - [혼족도 집밥해먹기] - 봄동 된장국 만들기 / Soybean Paste Soup with Napa Cabbage

2019/12/14 - [혼족도 집밥해먹기] - 겨울배추 '봄동 겉절이' 만들기 / Seasoned Cabbage

 

① 재료 : 봄동잎 15장, 부침가루 1.5컵, 물 1컵, 식용유 

※ 계량은 밥숟갈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봄동전 만드는 과정 

 

① 봄동의 크지 않는 중간 사이즈 잎 15장 준비해서 씻어줍니다.

봄동은 노지에서 잎이 펼쳐진 상태로 자라기 때문에 손으로 문질러주면서 깨끗이 세척해야 합니다.

 

② 그릇에 부침가루 1컵, 물 1컵( 1:1 비율)을 넣고 뭉치지 않게 잘 섞어줍니다.

봄동 전, 배추전 등을 만들 때에는 반죽 옷을 묽게 만들어줘야  재료 특유의 식감과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③ 위생팩에 부침가루 1 숟갈과 봄동 잎 15장을 넣고 흔들어 줍니다.

봄동에 미리 부침가루를 묻혀주면 반죽 옷이 분리되지 않습니다. 

④ 부침가루를 묻힌 봄동을 반죽 옷에 넣고 골고루 묻혀줍니다.

 

⑤ 달궈진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반죽 옷을 입힌 봄동을 중불에서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줍니다.

노릇노릇하게 부친 봄동 전을 적당한 그릇에 담아주면 완성입니다. 

 

 

겨울배추 '봄동 겉절이' 만들기 / Seasoned Cabbage

1. 봄동 겉절이 재료 봄동은 품종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어떤 배추든 노지(하우스가 아닌 땅)에서 자라는 겨울배추를 이르는 말입니다. 추운 날씨로 인하여 잎이 오므라들지 않고 펼쳐진 상태로 속이 꽉 차지..

bongja-workroom.tistory.com

 

봄동 된장국 만들기 / Soybean Paste Soup with Napa Cabbage

1. 봄동 된장국 재료 동네 홈플러스에 가서 봄동 1묶음을 샀더니 양이 너무 많아 주말 내내 봄동 겉절이, 봄동전, 봄동 된장국 등 주말 내내 이것저것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초저녁에 너무 일찍 잤더니 오늘도 새..

bongja-workroom.tistory.com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