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부침개, 전

부추전 만들기

by stella lee 2019. 10. 1.
반응형

 1. 부추전 재료

 

부추와 채 썬 당근이나 양파 그리고 어슷썰기 한 고추에 부침가루 반죽을 섞어 식용유를 두른 팬에 둥글 납작하게 지진 부추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요즘엔 인심이 좋으신 동네 야채가게 사장님 덕분에 부추무침, 부추전 등 부추로 만든 음식들을 자주 먹고 있습니다.  그러나 몸에 좋은 부추를 가장 맛있게 즐기는 방법 중에 노릇노릇하게 부쳐낸 부추전이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2020/03/05 -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사과 부추무침 만들기

2019/10/31 -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부추무침 만들기

 

①  재료 : 부추 ⅓단 , 청양고추 2개 , 붉은 고추 1개, 계란 2개 , 부침가루 ⅔컵, 액젓 1큰술 , 식용유

② 양념장 재료 : 진간장 3큰술, 고춧가루  ½큰술, 청양고추 1개, 식초 1큰술, 깨소금 약간

※ 2인분 기준입니다.

※ 모든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부추전 만드는 과정 

 

흐르는 물로 깨끗이 세척한 부추를  3~4cm 간격으로 썰어줍니다. 그리고 고추는 어슷썰기 해줍니다. 

② 커다란 볼에  채 썰은 부추 및 고추 그리고 양념장 재료들을 제외한 모든 재료들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재료 : 부추 ⅓단 , 청양고추 2개 , 붉은 고추 1개, 계란 2개 , 부침가루 ⅔컵, 액젓 1큰술

계란과 야채에서 나오는 수분이 부족할 때에는 물을 조금 넣어서 반죽해줍니다. 

 

③ 중불로 예열한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부추전 재료들을 1큰술씩 넣고 모양을 잡아줍니다.

④ 어슷 썰기한 붉은 고추가 위로 올라오게 모양을 잡아주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줍니다. 

 

 

⑤ 부추전을 찍어먹을 수 있는 양념장 만들어줍니다. 

혹시 집에 고추장아찌가 있다면 고추장아찌에 들어있는 간장과 진간장 1:1로 활용하시면 조금 더 깊은 맛이 나는 양념장이 됩니다. 

 양념장 재료 : 진간장 3큰술, 고춧가루  ½큰술, 청양고추 1개, 식초 1큰술, 깨소금 약간

⑥ 노릇노릇하게 부쳐진 부추전을 적당한 그릇에 담아주면 완성입니다.  

부추전 10장 정도 되는 양이었으나, 7장은 요리하는 과정에 먹어버렸습니다. 전은 부치면서 바로 먹어야 제 맛입니다. 

 

 

 

팽이버섯전 레시피

1. 팽이버섯전 재료 팽이버섯 1 봉지와 양파, 당근, 고추 등 냉장고 속 자투리 야채들로 만들 수 있는 팽이버섯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팽이버섯은 1년 내내 마트나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식재료로..

bongja-workroom.tistory.com

 

치즈 감자전 만들기

1. 치즈 감자전 재료 간단한 안주나 간식으로 드실 수 있는 치즈 감자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감자를 사다 놓고 신경 쓰지 않다 보면 금방 싹이 나려고 합니다. 그럴 땐 감자볶음, 감자조림 등의 반찬으로 소비하..

bongja-workroom.tistory.com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