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반찬

어묵 버섯 볶음 만들기

by stella lee 2019. 10. 1.

 1. 어묵 버섯볶음 재료 

 

마트나 편의점 1년 내내 어느 곳에 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인 어묵과 양파를 간장 양념에 볶아먹는 밑반찬인 어묵볶음은 한국인에게 인기 있는 밑반찬 중 하나입니다. 콩나물무침과 더불어 집에서나 밖에서나 1년 내내 가장 많이 식탁에서 만날 수 있는 메뉴가 아닌가 합니다. 지금 냉장고 속에 별다른 재료가 없다면 어묵볶음으로 저녁식사를 준비해 보세요. 

 

[혼족도 집밥해먹기] - 어묵탕 만들기 / Fish Paste Soup

[혼족도 집밥해먹기] - 새송이버섯 조림 / Soy Sauce Braised King Oyster Mushroom

[혼족도 집밥해먹기] - 초간단 5분 어묵국수 만드는 법

 

① 재료 : 어묵 2개(2장), 양파 ½개, 새송이버섯 2개, 후춧가루 약간, 식용유 

② 양념 재료 : 다진 마늘 ½큰술, 굴소스 1큰술(진간장으로 대체 가능), 요리당 1큰술

※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어묵 버섯볶음 만드는 과정 

 

① 어묵과 양파, 버섯 등 재료들을 비슷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② 예열한 프라이팬에 넉넉하게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 ½ 큰술을 넣어 마늘 기름을 내준 뒤  어묵을 넣고 볶아줍니다. 

※ 다진 마늘 없으면 패스합니다. 

 

 

③ 어묵이 살짝 갈색빛을 띠게 되면 버섯과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버섯에서 물이 나오기 시작하면 굴소스 1큰술(진간장 2큰술로 대체 가능)을 넣고 1분간 빠르게 볶아줍니다. 

불을 끄고 요리당 1큰술과 후춧가루를 살짝 뿌려주고 잔불에 뒤적거려준 후 적당한 그릇에 담아주면 완성입니다.  

 

 

어묵탕 만들기 / Fish Paste Soup

어묵탕 속어로 '오뎅'이라고 부르는 어묵은 생선의 살을 으깨어 소금과 밀가루, 전분 등과 함께 뭉친 후 찌거나 굽거나 튀겨서 묵처럼 만든 음식입니다. 세계 각지에는 다양한 종류의 어묵이 있는데, 한국식 어묵..

bongja-workroom.tistory.com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