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반찬

호박볶음 만들기 (10분완성)

by stella lee 2019. 10. 24.

 1. 호박볶음 재료 

 

지인이 직접 키운 호박 몇 개를 얻어왔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바로 호박볶음을 만들었는데  재료 손질과 호박볶음을 완성하기까지 채 10분이 안 걸렸습니다. 평소에 요리를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보다 더 빨리 만드실 듯합니다. 레시피는 백종원 선생님의 호박볶음 레시피를 참고했습니다. 

 

2019/12/23 - [올바른 건강상식] - 단호박의 효능

2020/02/05 -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좋은 '단호박 샐러드'

2020/01/05 -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영양간식으로 좋은 '단호박죽' 만들기 / Sweet Pumpkin Porridge

2019/12/29 -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홈파티 '단호박 훈제오리찜' 만들기 / Steamed Sweet Pumpkin with Smoked Duck Meat

 

① 재료 : 호박 1개, 양파  ½개

② 양념 재료 : 다진 마늘 1큰술, 새우젓 1큰술(멸치액젓 대체 가능), 참기름 1큰술, 들기름 2큰술, 통깨 약간

※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호박볶음 만드는 과정 

 

① 호박과 양파를 깨끗이 세척한 후에 호박은 반달 썰기를 해주고 양파는 채 썰어줍니다. 

② 예열한 프라이팬에 들기름 2큰술을 두르고 다진 마늘 1큰술과 채 썰은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③ 양파에서 수분이 생기기 시작하면 호박을 넣고 볶다가 새우젓 1큰술(멸치액젓 대체 가능)과 물 4큰술을 넣고 조림하듯이 익혀줍니다.

 

 

호박볶음의 물끼가 거의 없어질 때쯤 불을 끄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뒤적거려줍니다. 

⑤ 완성된 호박볶음을 적당한 그릇에 담고 통깨로 마무리합니다. 

 

tip 

* 호박은 소금물에 세척한 후,  껍질을 벗겨내어 사용하면 좋습니다. 

* 호박은 오래 두면 끈적이는 진액이 나오므로, 물기를 없애고 신문지에 싸서 야채실에 보관하시면 좋습니다.

* 호박은 날 것으로 먹으면 비타민C를 파괴하는 아스코르비나아제가 들어 있으므로 반드시 가열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홈파티 '단호박 훈제오리찜' 만들기 / Steamed Sweet Pumpkin with Smoked Duck Meat

생일이나 크리스마스 때처럼 특별한 날에 손님들에게 내놓기 좋은 홈파티용 요리 중에서 단호박 훈제오리찜은 모양도 예쁘지만 맛도 좋아서 애들이나 어른 모두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연말에 홈파티를 계획하고 계..

bongja-workroom.tistory.com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좋은 '단호박 샐러드'

베타카로틴과 눈 건강에 좋은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단호박과 견과류를 넣어 만든 단호박 샐러드는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도 좋지만 남녀노소 불문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간식입니다. 흔..

bongja-workroom.tistory.com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