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

닭가슴살로 만드는 초간단 '닭개장' 레시피

by stella lee 2021. 10. 19.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오늘은 닭가슴살로 만드는 닭개장(Dak Gaejang, Spicy Chicken Soup)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레시피는 백종원 선생님의 닭가슴살 닭개장 레시피에 고사리만 추가했습니다. 다이어트하려고 사다 놓은 닭가슴살이 냉동실에 한쪽에 남아있다면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요즘 같이 쌀쌀한 날씨엔 최고의 메뉴가 아닌가 싶습니다.  

 

닭가슴살로 만든 '닭미역국' 레시피

숟가락으로 떠먹는 '치킨 파스타' 레시피

300칼로리 식단(1) 닭가슴살 샐러드

 

 재료 : 닭가슴살 3조각, 대파 3대, 양파 ¼개, 느타리버섯 2컵, 데친 고사리 1컵, 숙주 1컵

 양념재료 : 식용유 1큰술, 참기름 2큰술, 국간장 5큰술, 고춧가루 6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꽃소금 ½큰술, 달걀 1개, 후춧가루, 다진 생강 약간

 2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1. 닭개장 만드는 과정

 

① 냄비에 물 약 11컵(2L)과 깨끗이 세척한 닭가슴살을 넣고,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인 후 10분 정도 삶아줍니다. 
닭가슴살이 익으면 결대로 찢어주고, 육수는 버리지 말고 따로 준비해줍니다.
 

대파는 길게 반 갈라 5~6cm 길이로 잘라주고, 양파는 0.4cm 두께로 채 썰어줍니다. 

 

느타리버섯은 잘게 찢어주고, 숙주 깨끗이 세척해줍니다. 데친 고사리는 10cm 길이로 잘라줍니다. 

예열한 냄비에 식용유 1큰술, 참기름 2큰술, 썰어놓은 대파를 넣고 대파의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⑥ 대파의 숨이 죽으면 약불로 줄이고, 고춧가루를 넣고 고추기름이 생길 때까지 볶아줍니다. 

 

 고추기름이 생기면, 따로 준비해 두었던 육수와 닭가슴살과 채소 그리고 분량의 양념재료들을 넣고 강불에 끓여줍니다. 

육수, 찢어놓은 닭가슴살, 양파, 느타리버섯, 고사리, 다진 마늘 1큰술, 국간장 5큰술, 꽃소금 ½큰술, 다진 생강 약간(살짝) 

※ 꽃소금은 기호에 맞게 조금씩 넣어가며 간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인 후 약 15~20분 정도 끓여줍니다. 

 

달걀 1개를 젓가락으로 풀어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바로 숙주를 넣고 1분 정도 끓여줍니다. 

⑩ 완성된 닭개장을 적당한 그릇에 담고, 후춧가루를 톡톡 뿌려줍니다. 

#닭개장 #닭개장레시피 #백종원닭개장레시피 #닭가슴살닭개장

 

닭가슴살로 만든 '닭미역국' 레시피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오늘은 뜨끈하고 담백한 국물이 매력적인 닭고기 미역국(Dalg-gogi Miyeoggug, Chicken Seaweed Soup)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어린 시절 할머님께서 커다란 가마솥에 생닭을

bongja-workroom.tistory.com

 

숟가락으로 떠먹는 '치킨 파스타' 레시피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오늘은 젓가락 대신 숟가락으로 밥먹듯이 떠먹을 수 있는 치킨 파스타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국수처럼 기다란 면 대신에 가운데 구멍이 뚫려있는 굵은 파스타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