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샐러드 및 디저트

300칼로리 식단(1) 닭가슴살 샐러드

by stella lee 2020. 4. 25.

 1. 닭가슴살 샐러드 재료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조절을 하기 위해서 샐러드를 먹기도 하는데 샐러드를 많이 먹으면 밥보다 칼로리가 높을 수도 있고 오히려 체중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같이 곁들여 먹는 드레싱 1큰술은 샐러드 전체의 칼로리보다 많을 수도 있습니다. 식단 조절을 위한 샐러드를 드실 때에는 재료의 양과 드레싱의 칼로리까지 정확히 계산해서 드셔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혼족도 집밥해먹기] - 300칼로리 식단(2) 소고기 샐러드

[혼족도 집밥해먹기] - 다이어트에 좋은 곤약조림 만드는 법

[혼족도 집밥해먹기] -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은 '콜라비 생채무침' 

[혼족도 집밥해먹기] - 다이어트에 좋은 '두부 톳나물 무침' 만들기 

 

재료 : 닭가슴살 1조각( 110kcal), 삶은 달걀 2개 (140Kcal), 방울토마토 5개 (10Kcal), 양상추 ¼개 (10Kcal)

② 소스 : 발사믹 드레싱 1큰술(27Kcal)

※ 1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닭가슴살 샐러드 만드는 과정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딴 후, 베이킹소다를 풀은 물에 넣고 손으로 비벼서 닦아줍니다. 그리고 깨끗한 물로 여러 번 세척해줍니다.

② 양상추는 손으로 뜯어서 잘라줍니다. 그리고 식초 1큰술을 넣은 물에 5분간 담가 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세척해줍니다. 

※ 양상추는 칼로 자르면 자른 면부터 빨갛게 변색이 됩니다. 꼭 손으로 뜯어줍니다. 

 

 

③ 닭가슴살은 통후추와 올리브 잎으로 넣고 푹 삶은 후 잘게 찢어서 준비해줍니다. 

※ 닭가슴살 1개에 통후추 5알 올리브 잎 1장입니다. 

④ 달걀은 삶아서 껍질을 제거한 후 준비합니다. 

 

⑤ 손질한 재료들을 적당한 그릇에 담아주고 발사믹 드레싱 1큰술을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다른 소스들과 함께 드셔도 좋으나 발사믹 드레싱을 제외한 다른 드레싱들은 칼로리가 특히나 높습니다. 특히 사진처럼 마요네즈가 들어간 드레싱들은 샐러드 전체 칼로리보다 높습니다. 

 

 

300칼로리 식단(2) 소고기 샐러드

1. 소고기 샐러드 재료 체중조절을 위해 300칼로리로 제한한 식단 시리즈 2번째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닭가슴살 대신 소고기를 사용한 샐러드입니다. 닭가슴살보다 칼로리가 높은 소고기 샐러드는 소스없이 약간의..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