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

김밥처럼 돌돌 말아먹는 '롤유부초밥' 레시피

by stella lee 2021. 9. 24.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오늘은 김밥처럼 돌돌 말아서 만드는 롤 유부초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삼각형이나 네모난 모양의 유부초밥 피로 만드는 것보다 훨씬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배합초와 야채 후레이크만 넣은 밥으로만 만들어도 맛있지만, 김밥처럼 맛살, 오이, 단무지 등의 재료들도 함께 넣어 만들어도 좋습니다. 이번 주말에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계란을 조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계란 유부초밥' 레시피

크래미 아닌 진짜 게살로 만드는 '홍게살 유부초밥'

소고기 유부초밥

다이어트에 좋은 두부 유부초밥

상큼한 '오이 초밥' 만드는 법

 재료 : 풀무원 롤 유부초밥 1 봉지, 밥 1 공기, 맛살 3줄, 단무지 3줄, 오이 ½개, 고추냉이 ⅓큰술, 검은깨 약간 

1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1. 롤 유부초밥 만드는 과정

 

① 유부 피를 살짝 눌러서 가쓰오부시 액을 짜냅니다.  너무 세게 짜면 찢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풀무원에서 나온 롤 유부초밥이라는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제품 안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구운 김도 들어있습니다. 

 

밥을 잠시 식혀준 후, 유부초밥 세트에 들어있는 배합초와 야채 후레이크 그리고 고추냉이를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 시판용 유부초밥에 들어있는 배합초를 뜨거운 밥에 바로 넣으면 밥의 열기로 배합초가 증발할 수 있습니다. 

 

③ 유부 피의 가로길이에 맞춰서 단무지와 맛살, 오이를 잘라줍니다. 

유부 피 한쪽 끝에 맞춰 구운 김을 올려줍니다.

⑤ 구운 김 위에 밥 1큰술을 올려 얇게 펴준 후, 단무지, 맛살, 오이를 1줄씩 올리고 돌돌 말아줍니다. 

 

⑤ 돌돌 말은 유부초밥을 적당한 그릇에 담아줍니다. 

※ 김밥처럼 잘라서 플레이팅 해도 좋습니다. 

 

⑥ 유부초밥 세트에 들어있는 소스를 뿌려주고 그 위에 통깨를 솔솔 뿌려줍니다. 

 

 

계란을 조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계란 유부초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오늘은 매우 간단한 계란 유부초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시판용 유부초밥 1 봉지와 계란 몇 개만 있으면 제법 근사한 한 끼 식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밥 위에

bongja-workroom.tistory.com

 

소고기 유부초밥

 1. 소고기 유부초밥 재료 먹다 남은 소불고기가 있을 때 활용하기 좋은 레시피입니다. 마트에서 판매하는 양념된 소불고기를 먹다가 남겼을 때나 냉동실 한구석에 있는 소불고기 약간만 있으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