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재료 손질법

다시마 없이 생연어 숙성하는 법

by stella lee 2021. 7. 19.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오늘은 다시마 없이 짧은 시간 안에 생연어를 숙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다시마가 없거나 맛있는 연어를 빨리 먹을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생연어는 충분히 불린 다시마로 연어를 감싼 후, 하루정도 냉장실에서 숙성시켜야 합니다. 물론 신선한 생연어는 그냥 드셔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하지만 숙성시켜서 먹으면 더욱더 맛있습니다. 그래서 다시마 없이 숙성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공유합니다. 

 

연어회덮밥 만들기

다이어트 샐러드 '훈제연어 야채롤'

면역력을 높이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재료 : 생연어 1kg, 해동지 

 양념재료 : 청주(청하), 꽃소금, 설탕, 식초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200ml)으로 합니다. 

 

 

 1. 생연어 숙성하는 방법 

 

청주와 꽃소금만 있으면 가능한 방법입니다. 일식집에서도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청주가 없으면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청하라는 술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두 번째 방법에 비해서 연어 특유의 풍미를 더 느낄 수 있습니다. 

① 생연어를 체에 밭친 후, 청주(소주잔 1잔 분량)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그리고 꽃소금을 솔솔 뿌려줍니다. 

② 실온에서 30~40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연어가 염지 되면서 연어 안에 있던 수분이 아래로 빠져나옵니다. 

※ 날씨가 더워서 혹시 모를 날파리가 생길까 봐 랩을 씌웠습니다. 

③ 시간이 지나면서 연어 표면에 물이 조금씩 고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분이 빠지면서 연어가 쫄깃해지는 과정입니다. 

※ 체 아래로 빠져나온 물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④ 흐르는 물에 연어를 헹군 뒤, 해동지로 물기를 닦아줍니다. 해동지가 없으면 키친타월로 꾹꾹 눌러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⑤ 바로 드셔도 되고 해동지로 감싸서 냉장실에서 보관했다가 시원하게 드셔도 좋습니다. 

 

 

 2. 생연어 숙성하는 방법 

 

첫 번째 방법에 비해서 비린내는 완벽하게 잡을 수 있지만 연어 특유의 풍미는 조금 부족합니다. 

청주 1잔(소주잔), 꽃소금 1큰술, 설탕 1큰술, 식초 ½잔(소주잔)을 골고루 섞어줍니다. 

② 생연어 위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랩으로 감싸서 냉장실에서 30분 정도 숙성시켜줍니다. 

③ 숙성시킨 연어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줍니다. 마지막엔 얼음물에 살짝 담갔다 빼줍니다. 

해동지로 물기를 닦아줍니다. 해동지가 없으면 키친타월로 꾹꾹 눌러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로 드셔도 되고 해동지로 감싸서 냉장실에서 보관했다가 시원하게 드셔도 좋습니다. 

#연어숙성 #생연어숙성 #연어숙성하는법 #연어숙성하기 #다시마없이연어숙성

 

연어회덮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오늘은 신선한 연어회를 깍뚝썰기한 후, 다양한 채소들과 함께 고추장에 버무려서 밥과 함께 비벼먹는 연어회덮밥(Yeoneo-Hoedeopbap, Rice with Sliced Raw Salmon) 레시피

bongja-workroom.tistory.com

 

다이어트 샐러드 '훈제연어 야채롤'

 1. 훈제연어 야채롤 재료 접시에 플레이팅 해 놓으면 꽤 그럴싸하게 보이지만 만드는 과정은 매우 간단한 연어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프라이팬도 필요 없고 야채만 손질하면 거의 완성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혼족도 집밥해먹기 > 재료 손질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복 손질하는 법  (1) 2021.03.30
홍게찜 먹는 법 (손질하는 법)  (1) 2021.03.15
생닭 손질 하는 법  (0) 2021.01.05
바지락 해감  (0) 2020.10.11
우렁이살 손질 및 보관하기  (0) 2020.09.2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