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샐러드 및 디저트

사과 자몽청 만들기

by stella lee 2021. 3. 22.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오늘은 쌉싸름한 뒷맛이 매력적인 자몽에 잘게 다진 사과를 넣고 사과˙자몽청을 만들었습니다. 자몽만 넣고 청을 만들어도 맛있지만 사과를 잘게 잘라서 같이 넣어주면 따뜻한 차나 차가운 에이드로 만들어 먹을 때 씹는 맛이 있습니다.

자몽청을 만들 때에는 번거롭기는 하지만 자몽의 껍질을 모두 벗기고 알맹이만 넣어서 만들어도 좋고, 겉껍질까지 슬라이스 해서 만들어도 좋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겉껍질 속껍질 모두 제거해서 만든 자몽청이 조금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청귤청 만들기

대추 생강청 만들기

사과 계피차 만들기

백종원 사과잼 만들기

냉동 블루베리로 잼 만들기

 

 

 

 1. 사과 자몽청 재료

 재료 : 자몽 3개, 사과 2개, 설탕(자몽과 사과의 무게만큼), 유리병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사과 자몽청 만드는 과정

 

① 먼저 유리병을 열탕 소독을 해줍니다. 처음부터 찬물에 유리병을 거꾸로 세워 넣고 중불로 5분 정도 끓여줍니다. 건조할 때는 바로 세워서 건조해줍니다. 

※ 거꾸로 세워 물기를 빼주는 것보다 바로 세워 건조하는 것이 훨씬 더 잘 마릅니다. 

② 자몽의 겉껍질 속껍질 모두 제거해줍니다. 속껍질도 쓴맛이 나기 때문에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③ 사과는 겉껍질을 제거한 후, 다지듯이 잘게 잘라줍니다. 

④ 손질한 자몽과 사과를 골고루 섞어줍니다. 

⑤ 1:1의 비율로 설탕을 넣고 섞어줍니다. 그리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20~30분 정도 그냥 둡니다. 

단맛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설탕을 살짝 적게 넣어도 좋습니다. 

 

⑥ 열탕 소독한 유리병에 자몽청을 담아줍니다.

※ 냉장실에 보관한 후, 3~4일 후부터 드시면 됩니다. 따뜻한 차로 드셔도 좋고 탄산수에 넣고 에이드로 드셔도 좋습니다. 

#자몽청 #사과자몽청 #자몽수제청 

 

사과 계피차 만들기

 1. 사과 계피차 재료 마지막 사과로 오늘은 사과 계피차를 만들어보려 합니다. 명절 때 선물 받은 사과가 너무 많아서 깎아먹다 지쳐 잼도 만들어먹었는데, 그래도 남아있습니다. 사과 겉면이

bongja-workroom.tistory.com

 

15분 만에 뚝딱 '블루베리 콩포트' 만들기

콩포트[Compote]는 과일을 설탕에 졸여 만든 요리로 따듯하거나 차갑게 먹는 프랑스의 전통 디저트입니다. 17세기 프랑스에서 만들어졌으며, 콩포트를 높은 굽이 달린 그릇에 담았기 때문에 그 그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