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샐러드 및 디저트

냉동블루베리로 잼 만들기

by stella lee 2021. 2. 26.

냉동 블루베리로 달짝지근하면서도 부드럽고 씹는 맛도 좋은 블루베리 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샐러드나 디저트에 곁들여 먹으려고 사놓은 블루베리를 냉동실에 넣어둔 채 까맣게 잊고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각난 김에 꺼내서 블루베리 잼을 만들어보세요. 블루베리와 설탕 비율은 2대 1이지만 취향에 따라 조절해도 좋습니다. 완성된 블루베리 잼은 요거트에 올려 드셔도 좋고 크림치즈와 섞어서 빵에 발라서 드셔도 좋습니다. 혹은 담백한 크래커와 함께 먹어도 맛있습니다.

 

[혼족도 집밥해먹기/샐러드 및 디저트] - 백종원 사과잼 만들기

[혼족도 집밥해먹기/샐러드 및 디저트] - 사과 계피차 만들기

[혼족도 집밥해먹기/샐러드 및 디저트] - 청귤청 만들기

[혼족도 집밥해먹기/샐러드 및 디저트] - 대추 생강청 만들기

 

 

 

 1. 블루베리 잼 재료

 재료 : 냉동 블루베리 1kg, 설탕 500g (블루베리 : 설탕 = 2 : 1), 레몬즙 4큰술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블루베리 잼 만드는 과정

 

① 냉동 블루베리를 상온에서 30분 정도 해동시켜줍니다. 
냄비에 물 2컵 정도 넣은 후, 유리병을 거꾸로 세워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5분 정도 끓인 후 바로 세워 건조해줍니다.

※ 유리병 소독 시 달그락 거리는 소음이 거슬리는 분들은 소독 전 냄비 바닥에 키친타월이나 면포를 깔아주면 좋습니다. 

 

블루베리에 설탕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 후 설탕이 녹도록 잠시 방치해줍니다. 

※ 블루베리의 식감이 느껴지는 잼을 만들고 싶으면 그냥 사용하고, 조금 더 부드러운 잼을 만들고 싶으면 핸드블랜더로 10초 정도 갈아서 사용해주세요. 

 

설탕이 적당히 녹으면 냄비에 담고 강불로 끓여줍니다.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추고 계속 저으면서 30분 정도 졸여줍니다.

※ 잠시 한눈팔면 냄비에 흘러넘쳐 오를 수도 있습니다. 지켜보면서 중불에서 약불로 조절하면서 저어줍니다.

 

잼이 잘 응고되도록 레몬즙 4큰술을 넣고 눌어붙지 않게 계속 저어주면서 졸여주면 블루베리 잼 완성입니다. 
⑦ 완성된 블루베리 잼을 한소끔 식혀준 후, 소독해 놓은 병에 담아줍니다.

#냉동블루베리먹는법 #냉동블루베리 #블루베리잼 #블루베리잼만들기 

 

백종원 사과잼 만들기

 1. 사과잼 재료 유명하신 백종원 선생님의 사과잼 레시피를 응용해서 오늘은 사과잼을 조금 더 손쉽게 만들어봤습니다. 추석 때 선물 받은 사과들이 냉장고 야채칸에서 쪼글쪼글 늙어가고 있

bongja-workroom.tistory.com

 

사과 계피차 만들기

 1. 사과 계피차 재료 마지막 사과로 오늘은 사과 계피차를 만들어보려 합니다. 명절 때 선물 받은 사과가 너무 많아서 깎아먹다 지쳐 잼도 만들어먹었는데, 그래도 남아있습니다. 사과 겉면이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혼족도 집밥해먹기 > 샐러드 및 디저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과 자몽청 만들기  (0) 2021.03.22
15분 만에 뚝딱 '블루베리 콩포트' 만들기  (0) 2021.03.02
루꼴라 페스토  (2) 2021.01.28
대추 생강청 만들기  (0) 2020.11.13
마늘 꿀 절임  (0) 2020.10.2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