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샐러드 및 디저트

대추 생강청 만들기

by stella lee 2020. 11. 13.
반응형

코감기, 목감기 등 감기가 기승하는 추운 겨울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추 생강차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기본 재료의 비율은 (생강+건대추) : 물 : (설탕+꿀) = 1 : 1 : 1로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과 대추의 비율은 3 : 2 비율이 가장 좋으나 대추 생강차의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서 너무 자주 드시면 당뇨나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이 걱정되신다면 생강과 대추의 비율은 3 : 1로 맞추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설탕을 100% 사용해도 좋으나 꿀이 있다면 꿀과 설탕의 비율을 적절히 섞어서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올바른 건강상식] - 감기에 효과있는 '생강의 효능'

[혼족도 집밥해먹기/샐러드 및 디저트] - 생강청 만들기

[혼족도 집밥해먹기/샐러드 및 디저트] - 마늘 꿀 절임

[혼족도 집밥해먹기/샐러드 및 디저트] - 사과 계피차 만들기

[혼족도 집밥해먹기/샐러드 및 디저트] - 백종원 사과잼 만들기

 

 

 1. 대추 생강차 재료

 재료 : 생강 750g, 건대추 500g, 물 7컵, 설탕 500g, 꿀 750g

재료의 비율은 대략 (생강+건대추) : 물 : (설탕+꿀) = 1 : 1 : 1로 맞춰줍니다. 

※ 대추 세척하는 재료 : 식초, 베이킹 소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대추 생강차 만드는 과정

 

① 숟가락이나 칼로 생강의 껍질을 제거해줍니다. 

② 껍질을 제거한 생강을 얇게 편으로 썰어줍니다. 그리고 물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물로 두세 번 헹구어줍니다. 

※ 물에 담갔다가 헹구어주는 것은 생강의 녹말 성분을 제거해주기 위해서입니다. 

 

③ 건대추에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1큰술씩 넣고 10분 정도 방치한 후 흐르는 물로 깨끗이 세척해줍니다. 

④ 세척한 대추는 주방 가위나 칼로 씨를 제거한 후 채 썰어줍니다. 

 

⑤ 채 썰은 대추와 편으로 썰어놓은 생강을 냄비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설탕과 물을 넣어줍니다. 

 

⑥ 센 불로 끓여주다가 팔팔 끓어오르면 중불로 조려줍니다. 타지 않게 저어주면서 조려줍니다. 

대추와 생강의 양에 따라 다르지만 처음 냄비에 넣은 물이 ⅓정도로 줄어들면 불을 꺼줍니다.  

 

⑧ 뜨거운 상태에 꿀을 넣으면 꿀에 들어있는 좋은 성분들이 파괴되기 때문에 한 김 식혀줍니다.

뜨거울 때는 대추 생강차의 국물이 너무 묽지 않나 싶겠지만 식으면 걸쭉하게 수분이 사라지면서 꾸덕꾸덕해집니다. 

⑨ 식으면 꿀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⑩ 완성된 대추 생강청을 소독한 병에 담아주면 완성입니다. 만든 날짜를 병에 표기해줘도 좋습니다. 

※ 완성된 대추 생강청은 냉장실에 보관하시고, 1~2일 후부터 드셔도 좋습니다. 

 

 

생강청 만들기

 1. 생강청 재료 면역력과 감기가 탁월한 효과가 있는 생강청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만드는 과정이 번거롭고 수고스럽지만 만들어두면 겨울 내내 든든합니다. 생강을 맨손으로 까면 생

bongja-workroom.tistory.com

 

사과 계피차 만들기

 1. 사과 계피차 재료 마지막 사과로 오늘은 사과 계피차를 만들어보려 합니다. 명절 때 선물 받은 사과가 너무 많아서 깎아먹다 지쳐 잼도 만들어먹었는데, 그래도 남아있습니다. 사과 겉면이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