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반찬

매운 어묵볶음 만드는 법

by stella lee 2020. 4. 13.

 1. 매운 어묵볶음 재료

 

어묵과 양파를 간장 양념장에 볶아 먹는 어묵볶음에 고춧가루 양념을 넣어 매콤하게 만든 레시피입니다. 도시락 반찬이나 백반을 파는 음식점의 기본 반찬으로도 자주 나올 정도로 한국인에게 인기 있는 반찬이며 만드는 과정도 매우 간단합니다. 마땅한 반찬거리가 생각나지 않을 때 만들어보세요. 

 

[혼족도 집밥해먹기] - 꽈리고추 어묵 볶음

[혼족도 집밥해먹기] - 간단한 밑반찬 '마늘쫑 어묵볶음'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어묵 버섯볶음 만들기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어묵탕 만들기 / Fish Paste Soup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초간단 5분 어묵국수 만드는 법

 

재료 : 어묵 200g, 양파 ½개, 대파 ½대, 물 ⅓컵 

양념재료 : 다진 마늘 1큰술,  진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맛술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요리당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춧가루, 통깨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매운 어묵볶음 만드는 과정

 

①  어묵과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그리고 대파는 송송 썰어줍니다. 

② 예열한 프라이팬에 기름 3큰술과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중불에서 볶다가 마늘향이 올라오면 어묵과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양파가 투명해졌다 싶을 때 진간장 3큰술과 설탕 1큰술, 맛술 1큰술 넣고 한 번 더 가볍게 볶아줍니다. 그리고 물 컵(약 65ml)을 부어 줍니다. 
물이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준 후 골고루 섞어주며 볶아줍니다.

 

 

⑤ 양념이 골고루 배이면 송송 썰어둔 대파와 후춧가루를 넣고 가볍게  볶아줍니다.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요리당 1큰술과 참기름 1 큰술을 넣고 뒤적거려줍니다. 

 적당한 그릇에 완성된 매운 어묵볶음을 담고 통깨로 마무리해줍니다. 

 

 

어묵탕 만들기 / Fish Paste Soup

1. 어묵탕 재료 속어로 '오뎅'이라고 부르는 어묵은 생선의 살을 으깨어 소금과 밀가루, 전분 등과 함께 뭉친 후 찌거나 굽거나 튀겨서 묵처럼 만든 음식입니다. 세계 각지에는 다양한 종류의 어묵이 있는데, 한국..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