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반찬

물없이 감자조림 만들기 / Soy Sauce Braised Potatoes

by stella lee 2019. 12. 7.

 1. 감자조림 재료

 

물 없이 감자의 수분만으로 감자조림을 만들면  물을 넣어 만드는 포슬포슬한 느낌의 감자조림과는 달리 쫀득쫀득한 느낌의 맛이 납니다. 저도 물을 사용해서 항상 감자조림을 만들었었는데 오늘은 물 없이 만드는 감자조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감자는 비위를 튼튼하게 하고 위통, 변비, 두통, 화상, 부종에 좋으나, 혈당치를 빨리 올리는 식품이므로 당뇨환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019/11/23 -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감자볶음 만들기 / Stir-fried Potato

2020/03/06 -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치즈 감자전 만들기

2020/01/06 -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자취생을 위한 간단 요리 '감자 짜글이' 만들기 / spam potato jjaguli (spicy stew)

 

① 재료 : 감자 5개, 청양고추 2개

② 양념 : 설탕 1큰술, 요리당 2큰술, 진간장 3큰술, 통깨 약간

※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감자조림  만드는 과정 

 

① 감자 5개를 깍두기 담글 때처럼 깍둑썰기 합니다.

※ 감자 작은 사이즈 5개를 사용했습니다.

 ② 설탕 1큰술과 요리당 1큰술을 넣고 뒤적거려준 후 10분간 두면 감자에서 물이 생깁니다. 

 

③ 프라이팬이나 냄비에 감자에서 나온 물까지 모두 넣어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 5분 정도 끓여주다가 뚜껑을 열고 감자가 눌어붙지 않게 살살 뒤적거리며 졸여줍니다. 

④ 감자가 거의 다 익었다 싶을 때(대략 80% 정도) 간장 3큰술을 넣어줍니다

처음에 간장을 3 숟갈을 넣어주고 거의 졸여졌을 때, 간을 본 후 입맛에 맞게 간장의 양을 조절합니다. 

 

 

⑤ 프라이팬에 간장소스가 거의 없어질 때쯤 어슷 썰기한 청양고추 2개와 요리당 1큰술을 넣은 후 뒤적거려줍니다.

⑥ 완성된 감자조림을 적당한 그릇에 담고 통깨로 마무리합니다. 

 

 

치즈 감자전 만들기

1. 치즈 감자전 재료 간단한 안주나 간식으로 드실 수 있는 치즈 감자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감자를 사다 놓고 신경 쓰지 않다 보면 금방 싹이 나려고 합니다. 그럴 땐 감자볶음, 감자조림 등의 반찬으로 소비하..

bongja-workroom.tistory.com

 

자취생을 위한 간단요리 '감자짜글이' 만들기 / spam potato jjaguli (spicy stew)

1. 감자 짜글이 재료 감자 짜글이는 냄비에 감자부터 시작해서 양파, 햄 등 모든 재료들을 순서에 상관없이 한꺼번에 넣고 끓여주면 되는 음식입니다. 자취생이든 아니든 남녀 상관없이 모두에게 가장 쉬운 찌개..

bongja-workroom.tistory.com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