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한그릇 요리

전복죽 끓이는 법

by stella lee 2021. 3. 30.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전복의 진한 특유의 향과 쫄깃하게 씹히는 전복살 어우러져 입에 착착 감기는 맛이 뛰어난 전복죽( jeonbok juk / Rice Porridge with Abalone)을 10분 안에 완성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맛과 영양이 워낙 뛰어나서 해산물 중에서도 으뜸인 전복을 넣어 만든 전복죽은 몸이 허하거나 몸살감기에 걸렸을 때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전복은 단백질과 비타민 외에도 칼슘과 인 등 무기질이 풍부해  보양식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원래는 손질한 전복살과 흰쌀을 참기름에 볶다가 물을 넣고 중불로 30분 이상 끓여줘야 하는데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하여 빠른 시간 내에 완성할 수 있는 전복죽 레시피입니다. 꼭 한번 참고해보세요. 

 

전복 손질하는 법

전복장 만들기

 

 

 

 1. 전복죽 재료

재료 : 전복 2마리, 밥 1공기, 양파 ¼개, 표고버섯 2개, 참기름 2큰술, 맛소금 약간, 통깨 1큰술, 구운 김 1장 

1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전복죽 만드는 과정

 

① 깨끗이 손질한 전복살은 칼집을 넣은 후 슬라이스 해줍니다. 표고버섯과 양파는 잘게 다져줍니다. 

※ 전복 손질하는 법

② 전복내장과 밥 1공기 그리고 물 2컵 반을 믹서기나 핸드블렌더로 살짝 갈아줍니다. 

 

③ 예열한 냄비에 참기름 2큰술을 두르고, 전복살과 표고버섯, 양파를 넣고 1분 정도 볶아줍니다. 

④ 믹서기로 간 밥과 전복내장을 넣고 끓여줍니다. 끓어오르면 맛소금으로 간을 하고, 중불로 줄인 후 타지 않게 주걱으로 저어주면서 밥이 퍼질 때까지 끓여줍니다.

※ 화력에 따라 끓여주는 시간이 다르나 저는 중불로 줄인 후 5분 정도 끓여줬습니다. 

 

⑤ 완성된 전복죽을 적당한 그릇에 담고, 통깨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위에 구운 김을 부셔서 올려줍니다. 

※ 통깨는 그냥 넣어도 좋지만 갈아서 넣어주면 더욱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전복죽 #전복죽끓이는법 #전복죽만들기 

 

전복 손질하는 법

안녕하세요. 유쾌한 봉자입니다. 오늘은 전복 손질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전복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며, 타우린 함량이 많아 콜레스테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혼족도 집밥해먹기 > 한그릇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에서 게딱지 볶음밥 만들기  (4) 2021.03.09
초간단 유부초밥 10분 완성  (0) 2021.02.18
곤드레 나물밥  (1) 2020.12.16
초간단 게맛살 덮밥  (0) 2020.11.28
만두 어묵탕 10분 완성  (0) 2020.11.0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