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반찬

치즈 계란말이

by stella lee 2021. 1. 13.

계란말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반찬입니다. 단순하게 계란만 넣고 만들어도 좋고 당근이나 파 같은 채소를 다져 넣고 만들어도 맛있습니다. 요즘엔 채소 외에도 명란젓이나 김, 치즈 등의 다양한 재료도 같이 넣어 먹기도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슬라이스 치즈를 넣어서 만든 치즈 계란말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마땅한 반찬이 없을 때도 좋고, 간단한 술안주로도 좋습니다. 

 

[혼족도 집밥해먹기/반찬] - 감태(매생이) 계란말이 / Rolled Omelet

[혼족도 집밥해먹기/반찬] - 명란 계란말이 만들기

[혼족도 집밥해먹기/부침개, 전] - 아이반찬에 좋은 '하트 맛살전' 만들기

[혼족도 집밥해먹기/반찬] - 백종원의 토마토 계란 볶음 만들기

[혼족도 집밥해먹기/반찬] - 백종원의 오이 계란 볶음 만들기 (초우지단)

[혼족도 집밥해먹기/반찬] - 백종원의 중국식 '시금치 계란 볶음' 만들기 / stir-fried spinach with egg

 

 

 1. 치즈 계란말이 재료

 재료 : 계란 5개, 맛살 2줄(크래미), 쪽파 3줄, 슬라이스 치즈 4장 

 양념재료 : 설탕 ½큰술, 소금 톡톡, 후춧가루 톡톡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치즈 계란말이 만드는 과정

 

① 달걀 5개와 설탕,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젓가락이나 포크로 곱게 풀어줍니다. 

※ 맛살과 슬라이스 치즈에 짠맛이 있기 때문에 소금은 조금만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② 쪽파는 송송 썰어서 넣어주고, 맛살도 잘게 잘라서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③ 예열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만들어놓은 계란물을 조금만 부어줍니다.

④ 계란물이 반 정도 익었으면, 슬라이스 치즈 두장을 한쪽 끝으로 몰아서 올려줍니다.

⑤ 계란물을 돌돌 말아줍니다. 그리고 계란말이를 한쪽으로 밀친 후 다시 계란물을 부어줍니다. 
⑥ 계란물이 반 정도 익으면 슬라이스 치즈 두장을 올린 후 다시 돌돌 말아줍니다.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⑦ 완성된 치즈 계란말이를 적당한 그릇에 옮겨 놓고 칼로 잘라줍니다. 

※ 치즈가 생각보다 빨리 굳기 때문에 먹기 직전에 식탁 위에서 잘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태(매생이) 계란말이 / Rolled Omelet

 1. 감태 계란말이 재료 계란말이는 돌돌 말아낸 모양을 본떠 계란말이라고 부르며 달걀말이라고도 합니다. 계란말이는 계란을 풀어 기름을 두른 팬에 얇게 펴서 익힌 후 돌돌 말아낸 요리로 18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혼족도 집밥해먹기 > 반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숙주나물 무침  (0) 2021.01.31
돼지고기 장조림 황금레시피  (1) 2021.01.14
곤드레나물볶음  (1) 2021.01.08
야채 무침  (0) 2020.12.30
어묵·맛살볶음  (1) 2020.12.1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