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한그릇 요리

기적의 건강음식(2) - 카레라이스 만들기

by stella lee 2020. 3. 13.

 1. 카레라이스 재료 

 

카레라이스는 별다른 반찬 없이도 한끼 식사를 해결하기에 좋은 메뉴입니다.  카레를 먹은 후, 먹다 남은 카레를 다음날 다시 먹을 땐 우유나 요구르트를 조금 넣고 살짝 끓이면 더 맛있어집니다.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에 들어 있는 커큐민(curcumin)을 비롯해 여러 가지 향신료에 든 성분이 항암ㆍ항산화 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암 예방과 면역력 증가, 치매 예방 및 기억력 향상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카레를 즐겨 먹는 인도인의 경우 노인성 치매, 즉 알츠하이머 발생률이 미국인의 4분의 1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0/03/13 - [올바른 건강상식] - 기적의 건강음식(1) - 카레(Curry)의 효능과 종류

2019/11/14 - [올바른 건강상식] - 불치병이라고 불리는 '치매의 원인과 증상'

2019/11/15 - [올바른 건강상식] -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

2019/10/25 - [올바른 건강상식] -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식

 

재료 : 카레가루 100g, 당근 ¼개, 양파 ½개, 감자 2개, 스팸 ½개, 새송이버섯 1개, 버터 1조각, 밥 

2~3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카레라이스 만드는 과정

 

당근, 양파, 감자, 스팸 등 재료들을 비슷한 사이즈로 깍둑썰기를 해줍니다. 

※ 감자, 당근, 양파를 제외한 재료들은 다른 재료로 대체 가능합니다. 

 

② 예열한 프라이팬에 버터 1조각을 녹인 후 감자와 당근을 넣어서 볶아줍니다. 

③ 감자와 당근이 어느 정도 익었으면 양파와 버섯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 딱딱한 재료들부터 먼저 익혀줍니다. 그리고 스팸은 따로 볶지 않습니다.  

 

 

④ 냄비에 볶아낸 야채들과 물 600ml를 넣고 끓여줍니다. 

⑤ 야채들이 거의 다 익었으면 카레가루 4인분을 넣어줍니다.

※ 고형 카레는 1조각이 1인분입니다. 카레 가루는 100g이 4인분입니다.  

 

⑥ 카레가 냄비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주걱으로 저어주면서 4~5분간 익혀줍니다. 

⑦ 적당한 그릇에 밥을 담고 그 위에 카레를 취향 껏 담아줍니다. 

 

 

 

불치병이라고 불리는 '치매의 원인과 증상'

1. 치매의 정의 치매라는 말은 라틴어에서 유래된 말로서 ‘정신이 없어진 것’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정상적으로 생활해오던 사람이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뇌기능이 손상되면서 이전에 비해 기..

bongja-workroom.tistory.com

 

햄야채 볶음밥으로 찬밥 해결하기 / Ham and Vegetable Fried Rice

1. 햄야채 볶음밥 재료 냉장고 속에서 오늘도 나를 기다리고 있는 찬밥으로 남은 야채들도 처리할 겸 햄야채 볶음밥을 만들었습니다. 채 썰은 햄, 야채들과 함께 굴소스 1큰술에 찬밥을 넣고 볶아먹어도 맛있지만,..

bongja-workroom.tistory.com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