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한그릇 요리

SNS에서 화제 중인 '마약 계란밥' 레시피

by stella lee 2020. 3. 16.

 1. 마약 계란밥 재료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같은 SNS에서 화제 중인 마약 계란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설거지가 귀찮고 요리가 귀찮은 자취생들에게 최고의 집밥 요리라는 찬사가 덧붙여져 수많은 유튜브 채널에서 마약 계란밥 만드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이런 영상들을 보다가 대체 이게 무슨 맛일까 궁금해졌습니다. 양념의 양 때문에 너무 짜지 않을까 살짝 고민했는데 막상 만들고 나니 생각보다 싱겁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밥은 1 공기가 아니라 살짝 부족 듯한 1 공기로 만들던가 양념의 양을 늘리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칼로리 폭탄 '콘치즈 토스트' 만들기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식빵으로 츄러스(Churros) 만들기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치즈 감자전 만들기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초간단 술안주 '콘치즈' 5분 완성

 

재료 : 찬밥 1 공기, 스팸 ½개, 대파 ½대, 모차렐라 치즈 1컵, 계란 2개, 

양념재료 : 진간장 1큰술, 케첩 1큰술, 후춧가루 

※ 1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마약 계란밥 만드는 과정

 

① 대접에 밥 1 공기와 계란 2개를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그리고 후춧가루를 살짝 뿌려줍니다. 

 

 

② 적당한 크기로 채 썰은 스팸과 대파를 넣고 진간장 1큰술과 케첩 1 숟갈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③ 그릇에 랩을 씌우고 포크나 젓가락으로 구멍을 몇 개 내준 뒤 전자레인지에 3분간 가열해줍니다. 

※ 랩이 없으면 1회용 위생봉지를 사용합니다. 

 

④ 3분간 가열한 마약 계란밥에 모차렐라(피자치즈) 1컵을 골고루 뿌린 뒤 다시 전자레인지에 2분간 가열해주면 완성입니다. 

 

 

치즈 감자전 만들기

1. 치즈 감자전 재료 간단한 안주나 간식으로 드실 수 있는 치즈 감자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감자를 사다 놓고 신경 쓰지 않다 보면 금방 싹이 나려고 합니다. 그럴 땐 감자볶음, 감자조림 등의 반찬으로 소비하..

bongja-workroom.tistory.com

 

초간단 술안주 '콘치즈' 5분 완성/ a five-minute recipe for corncheese

1. 콘치즈 재료 유튜브를 보다 보니 우리나라에서 살고 있는 외국인들이 콘치즈를 먹어보고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어쩜 이렇게 맛이 있을 수가 있냐 더불어 옥수수콘과 치즈를 섞을 생각을 어떻게 했냐 등등 한국..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