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국, 찌개

감자만두로 만둣국 끓이기 / Potato dumpling soup

by stella lee 2019. 12. 2.

 1. 만둣국 재료 

 

만둣국을 만들 때 흔히들 교자만두를 사용하는데 저는 만둣국을 끓일 때 교자만두보다 만두피가 쫄깃쫄깃한 감자만두를 사용합니다. 감자만두를 사용하면 시간이 지나도 만두가 불지 않고 먹다 남겨도 다음 식사 때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만두를 쪄먹을 때도 감자만두가 최고이긴 합니다. 

 

2019/11/26 - [혼족도 집밥해먹기] - 어묵탕 만들기 / Fish Paste Soup

2020/01/07 - [혼족도 집밥해먹기] - 자취생 간단요리 '계란국' 끓이기 / Egg Drop Soup

2019/12/31 - [혼족도 집밥해먹기] - 소고기 없이 간단하게 떡국 끓이는 방법 / Sliced Rice Cake Soup

 

① 재료 : 감자 만두 10개, 계란 1개, 양파 ¼개, 대파 1대, 국간장 1큰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② 육수 재료 : 마른 멸치 10마리, 다시마 1장(사방10cm) 

※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만둣국 만드는 과정 

 

① 냄비에  물 1.2리터를 넣고 팔팔 끓인 후 멸치, 다시마, 기타 육수용 재료들을 넣고 끓여줍니다. 

냉장고에 있는 북어대가리 등  육수용 재료들을 있으면 같이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멸치육수 대신 사골육수를 사용하시면 좀 더 깊은 국물 맛을 낼 수 있습니다. 

 

② 10분 이상 끓여준 후 육수용 재료들을 꺼내 줍니다. 

 

 

③ 멸치, 다시마 육수에  만두와 채 썰은 양파를 넣어준 후 국간장 1큰술과 소금으로 간을 해줍니다.    

만둣국을 끓이는 동안 대파 1대는 어슷 썰기해주고, 계란 1개는 잘 풀어줍니다. 

 

④ 만둣국이 부르르 끓어오르면 어슷 썰기한 대파와 후춧가루를 넣어줍니다. 

 

⑤ 만둣국이 다시 한번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풀어놓은 계란을 넣어줍니다. 

⑥ 완성된 만둣국을 적당한 그릇에 담아줍니다. 

완성된 만둣국에 참기름 살짝 한 방울 넣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참기름은 취향이니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자취생 간단요리 '계란국' 끓이기 / Egg Drop Soup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방법도 수월한 계란국 레시피입니다. 저는 자취할 때 배가 고프면 근처 편의점에서 삼각김밥과 라면으로 끼니를 때우곤 했습니다. 그렇게 자주 끼니를 해결하다 보니 물리기도 하고 엄마가..

bongja-workroom.tistory.com

 

어묵탕 만들기 / Fish Paste Soup

1. 어묵탕 재료 속어로 '오뎅'이라고 부르는 어묵은 생선의 살을 으깨어 소금과 밀가루, 전분 등과 함께 뭉친 후 찌거나 굽거나 튀겨서 묵처럼 만든 음식입니다. 세계 각지에는 다양한 종류의 어묵이 있는데, 한국..

bongja-workroom.tistory.com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