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소개 및 리뷰

현미 누룽지

by stella lee 2021. 1. 4.

 

 

 1. 현미 누룽지 상품정보 

 

① 상품명 : 곰곰 현미 누룽지 

저는 그냥 100% 현미 누룽지인지 알고 구입해서 먹었으나 후기 쓰려고 보니 현미는 고작 7%더군요. 그래서 고작 현미 7% 넣고 현미 누룽지라고 이름 붙이기 애매하지 않습니까?라고 쿠팡에게 문의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보리 0.1% 넣고 보리감자만두라고 이름 붙인 비비고 제품에 비하면 그래도 양반입니다. 혹시 다이어트를 위해 현미 누룽지를 구입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쿠팡에 이 제품 말고도 현미 100%인 누룽지 제품 많습니다. 

 

② 구입처 : 쿠팡 / 무료배송 

③ 가격 및 수량 : 14,340원 / 1팩 (500g 3 봉지)


④ 원재료 및 함량, Kcal : 멥쌀(국산) 93%, 현미(국산) 7%  / 500g (1 봉지 기준) 

- 이 제품 어디에서 칼로리 표기가 없습니다. 그래서 쿠팡 측에 문의를 해보았으나 아래의 답변이 왔습니다.

곰곰 구수한 끓여먹는 현미 누룽지, 500g 상품의 칼로리는 필수 표기사항이 아닌 관계로 정확한 확인이 되지 않는 점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냥 맛있어서 선택하시는 분들께는 괜찮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선택하시는 분들 조금 짜증 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타 브랜드의 현미 누룽지 칼로리를 조사해보니 현미의 함량에 따라 칼로리 차이가 매우 컸습니다. 그래서 곰곰 현미 누룽지의 칼로리를 유추하기 애매합니다. 

 

⑤ 유통기한 : 별도 표기일까지 

 

⑥ 보관방법 : 직사광선을 피해 실온 보관 

 

⑦ 주의사항 

- 조리 시, 취식 시 뜨거우므로 화상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제품을 드실 때 치아가 약하신 분과 치료 중인 분은 치아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미누룽지 #현미누룽지후기 #현미누룽지리뷰 #곰곰현미누룽지 

 

 2. 조리방법

 

① 그냥 순수하게 누룽지로 조리하고 싶을 때

누룽지 끓일 때 이 제품의 포장지에 표기되어 있는 [드시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안 됩니다. 저렇게 만들면 딱딱해서 절대로 드실 수 없습니다. 곰곰 현미 누룽지 60g이면 종이컵으로 ⅔컵 정도 되는 양입니다. 여기에 물을 4컵(800ml) 넣고 최소한 30분간 끓여줍니다. 저는 40분 정도 끓이니 딱 적당한 누룽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가열기구가 오래된 인덕션이라서 조금 더 오래 끓여줬으나 일반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실 때에는 25~30분 정도 끓여주면 적당합니다. 물을 많이 넣는 이유는 다른 것 없습니다. 오래 끓여야 하니깐 물이 금방 줄어듭니다. 

 

② 누룽지백숙을 만들고 싶을 때 

누룽지로 만드는 백숙 참 별미입니다. 찹쌀 대신 누룽지를 넣고 만들면 구수한 맛이 배어서 훨씬 더 맛있습니다. 생닭(750g) 짜리 한 마리와 누룽지 종이컵으로 2컵을 넣고 끓이면 2명이서 충분히 드실 수 있습니다. 누룽지를 먼저 압력솥에 넣고 그 위에 손질된 닭을 올린 후 물은 닭이 잠길 정도 넣고 밥하듯이 가열하면 됩니다. 그럼 15분이면 맛있는 누룽지백숙을 드실 수 있습니다. 굳이 생닭 몸통 안에 누룽지를 넣지 않아도 끓으면서 누룽지가 닭 몸통 안으로 꽉 차게 들어갑니다. 

 

[혼족도 집밥해먹기/메인요리] - 초간단 누룽지닭백숙

[혼족도 집밥해먹기/메인요리] - 누룽지 삼계탕 만드는 법 / Ginseng Chicken Soup with Scorched Rice

[혼족도 집밥해먹기/재료 손질법] - 생닭 손질 하는 법

③ 기타 

- 물에 불린 후 믹서기에 돌려서 끓이면 미음처럼 환자식으로 드실 수도 있습니다. 
- 소량의 누룽지에 물을 많이 넣고 끓이면 구수한 숭늉으로 물 대신 드셔도 좋습니다. 

- 큰 덩어리의 누룽지가 아니라 잘게 부서져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라서 중국식 누룽지탕에 사용하는 것은 조금 애매합니다. 

 

 

 3. 구매후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다이어트나 식단 조절하시는 분들께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현미는 대략 7%만 들어있습니다. 현미 누룽지라고 부르기 많이 부끄러울 정도입니다. 하지만 그냥 맛있어서 구입하시는 분들께는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누룽지도 좋아하지만 간식으로 그냥 먹기도 하는데 생각보다 많이 딱딱합니다. 치아가 좋지 않은 분들은 조심하셔야 할 듯싶습니다. 

 

가장 이해하기 힘든 부분은 이 제품을 만드는 회사에서는 식당에서 사용하는 화력이 좋은 가열기구에서 테스트를 해본 것인지 아니면 대충 10분 정도 끓이면 적당하다고 생각하신 것인지 모르겠으나 10분 정도 끓이면 밥알이 퍼지기는커녕 딱딱해서 먹을 수도 없습니다. 10분만 끓이면 맛있는 누룽지를 먹을 수 있다고 대체 왜 저렇게 표기해놓은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이 제품의 수많은 상품평(쿠팡)에는 저처럼 10분 끓이면 딱딱해서 먹을 수 없다는 글들을 많았습니다. 소비자들의 문의나 상품평을 보면서 문구를 변경하실 생각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bongja-workroom.tistory.com/

그리고 너무 잘게 부서져 있어서 누룽지를 시켰는지 누룽지 가루를 시켰는지 당황스러웠습니다. 배송되면서 부서졌나 싶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쿠팡에서 달걀을 사도 깨지지 않고 안전하게 배송되는 편인데 배송 중 부서졌다고 생각하기는 어렵습니다. 어차피 저는 누룽지탕이나 숭늉으로 먹을 계획이라서 별 문제는 아니었으나, 누룽지를 튀긴 후 설탕을 뿌려서 간식처럼 드시고 싶은 분들께는 적합하지 않은 상품인 것 같습니다. 또한 그냥 누룽지를 구입하지 않고 현미 누룽지를 검색까지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분들도 쿠팡에 100% 현미 누룽지 상품이 많으니 굳이 이 제품을 구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한번 구입해서 먹어본 후 다른 제품을 구입하기 시작했습니다. 가격이 엄청 저렴한 것도 아닌데 굳이 이 제품을 구입해야 할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상품 소개 및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소 면봉  (0) 2021.01.07
비비고 물만두 후기  (0) 2021.01.05
끼리 크림 치즈  (1) 2021.01.04
오뚜기 오동통면  (0) 2021.01.02
다이소 디퓨저 스틱  (0) 2020.12.2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