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소개 및 리뷰

쿠팡 곰곰 '노르웨이 간고등어살' 후기

by stella lee 2020. 2. 15.

 1. 구입처 및 가격 

 

① 구입처 : 쿠팡

② 가격 : 12,900원

 

배송비 없이 쿠팡에서 노르웨이 간고등어살 1.5kg를 12,900원 구입했습니다. 주말이나 할인행사가 있을 때는 9,900원에 구입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행사기간에 구입하시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등어의 가시를 발라내서 다듬은 개별 포장된 제품이며 반마리씩 소포장되어 있습니다. 반마리씩 소포장되어있어서  1인 가구에서도 부담 없이 요리하기 편할 듯합니다. 그리고 포장봉투는 입구가 지퍼백 처리되어 있어 보관 역시 용이할 듯싶습니다. 

 

 

 2. 원재료의 원산지 및 함량

 

 

원재료의 원산지 및 함량 : 노르웨이산 고등어(99.5%), 국내산 소금(0.5%)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로 생선을 멀리하고 있었으나 그나마 노르웨이산이라는 원산지 표기 하나 믿고 구입했습니다. 보다시피 노르웨이산 고등어를 수입해서 국내산 소금으로 염장한 제품입니다. 사실 바다는 다 연결되어있는데 원산지라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긴 합니다. 

 

 

 3. 수량 및  개별 사이즈 

 

① 수량 : 반마리씩 소포장되어 10개  / 총 5마리 (1.5kg)

 

반마리씩 소포장되어서 10개가 들어있습니다. 고등어 살이 뭉개지거나 흠짐 없이 깔끔하고 신선한 상태입니다. 냉동상태로 배송이 오기 때문에 배송받으시면 바로 냉동실에 보관해야 합니다. 

 

사이즈 :  22~23cm

 

1팩에 들어있는 고등어는 성인 손바닥만 사이즈이며 자로 재보니 22~23cm 정도의 크기입니다. 꼬리와 머리 그리고 가시를 제거한 상태라서 더욱 작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막상 구워서 시식해보니 혼자 먹기엔 1팩이면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혼자 사는 1인 가구라면 부담스럽게 크지도 않으며 먹다가 남길 일도 없어서 더욱 좋을 듯싶습니다.

 

 

 4. 시식 후기

 

1팩을 자연해동해서 프리이팬에 구워서 시식해봤습니다. 가시를 제거해서 살이 별로 없을 듯 한 느낌이었는데 살도 충분하였고, 가시를 제거하는 번거로움도 없어서 먹는 내내 좋았습니다. 그리고 고등어에 간이 되어 있어서 그냥 구워서 드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 제품의 후기들을 보니 프라이팬에 구워 먹는 것도 좋으나 에어프라이어에 튀겨먹으면 너무 맛있어서 대박이라는 댓글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이번 기회에 에어프라이어를 사야 하는 게 아닐까 살짝 고민해봅니다. 

 

결론적으로 이 제품은 가격 대비 양도 많았고, 반마리씩 소포장되어있어서 보관도 용이했으며 맛도 크게 나쁘지 않았습니다. 추후에 또 재구매할 의향이 있습니다. 

 

 

※ 고등어로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통조림으로 고등어김치찜 만들기 / Braised Mackerel and Kimchi

고등어 김치찜은 김치와 고등어 통조림 1캔 그리고 양념들을 한꺼번에 넣고 적당히 불 조절만 해주면 되는 매우 쉬운 메뉴입니다. 고등어 통조림뿐만 아니라 꽁치나 다른 생선통조림도 아래 레시피로 조리가 가능..

bongja-workroom.tistory.com

 

[수미네반찬] 비린내 없이 '고등어 구이' 만들기

구수한 눌은밥 한 그릇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고등어구이 한토막이면 사실 다른 반찬이 필요 없습니다. 그런데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싫어서 고등어구이를 안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사실 생선이면 비린내가 나..

bongja-workroom.tistory.com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