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소개 및 리뷰

베트남 커피 G7 3in1 후기

by stella lee 2020. 1. 13.

 상품후기 -  베트남 커피 G7 3in1

 

지난번에 올렸던 베트남 커피 ARCHCAFE Cappuccino Dua (coconut cappuccino) 와는 다르게 조금은 익숙한 포장의 커피입니다. 유명한 온라인 쇼핑몰 쿠팡, 티몬 등에서도 판매하고 있으며, 이제 수입과자 전문점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커피입니다.

반년 전에 우연한 기회에 베트남 커피 G7 블랙을 몇 봉지 얻어먹은 후로, 헤이즐럿 향에 이끌려 100T 들어있는 큰 팩을 구입해서 한동안 즐겨마셨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적어도 ARCHCAFE Cappuccino Dua 보단 맛있겠지라는 기대감이 살짝 들었습니다. 

 

[상품 소개 및 리뷰] - 베트남 커피 ARCHCAFE Cappuccino Dua (coconut cappuccino)

[상품 소개 및 리뷰] - 베트남 TNI KING COFFEE Pure Black Coffee 후기

 

한 상자에 이렇게 생긴 커피 20 봉지가 들어 있습니다. 한 봉지에 커피, 설탕, 프림 같아 보이는 내용물이 16g 정도 들어있으며 제법 묵직한 느낌입니다. 컵에 내용물을 따라보니 맥심의 노랑 봉지와는 달리 커피가루 입자가 곱고 색은 조금 진하게 보입니다. 맥심보다 양이 많은 편이라 물은 조금 더 넣어야 할 듯합니다. 맥심 커피는 종이컵의 5분의 3 정도의 물을 부어야 가장 맛이 있다고 하는데 이 커피에 그 정도 양의 물을 넣으면 너무 달아서 설탕을 먹는 느낌일 듯합니다. 

 

 

역시나 예상대로 물은 조금 더 넣어야 합니다. 몇 모금 마셔보니 G7블랙커피에서도 느껴졌던 그 향이 납니다. 바로 스카치 캔디에서 나는 그 향과 그 맛 어릴 때 자주 먹었던 그 사탕 맛이 납니다. 적어도 '빠다 코코넛 비스킷'은 아니라 다행입니다. 전체적인 맛은 나쁘지 않았으며 맥심과 비교해서 커피의 향이 더 풍부했으며 맛도 그동안 먹어봤던 인스턴트커피 중에서 넘버 3에 들어갈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이 커피 역시 유통기한을 확인해보았으며 HSD 02 12 2020 라고 쓰여 있는 것을 보니 올해 안에만 먹으면 됩니다. 언젠가부터인가 마트에서 장을 볼 때마다 유통기한과 제조사 그리고 내용물들을 자주 확인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유통기한이야 워낙 당연한 것이겠지만 불매운동 이후로는 일본산 원료나 재료들을 섞여있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편입니다. 물론 유전자 변형식품인지 아닌지도 확인하지만 말입니다. 

 

포스팅하기 전 커피 관련 글들을 찾아보니 스타벅스 커피 시음 후 올리는 후기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아직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가 봅니다. 스타벅스에서는 커피 원두를 제외한 모든 재료 100%를 일본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컵, 블랜드, TEA 등등 스타벅스 것들은 우리나라에서 장사하면서 왜 일본산 재료들을 100% 사용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본산 재료들을 사용하면서 커피값은 왜 그리 비싼지 그것도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