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소개 및 리뷰

반찬단지 '오징어젓' 후기

by stella lee 2020. 11. 18.

 

 1. 상품정보 

 

① 상품명 : 반찬단지 오징어젓

 

② 구입처 : 쿠팡 

③ 가격 : 7,720원

쿠팡 와우 회원으로 무료 배송으로 받았으며, 이 상품은 늘 이 금액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할인행사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④ 용량 및 칼로리 : 1kg 

- 오징어는 70% 포함되어있다고 하니 나머지 30%는 양념입니다. 오징어 함량은 700g이라는 뜻입니다.  중국에서 만들었다는 것만으로 먹어도 되나 싶기도 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 상품을 만드는 반찬단지라는 브랜드는 오징어젓 말고도 많은 상품들이 있습니다. 이 브랜드를 익히 알고 있는 사람들은 제조국 상관없이 자주 재구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⑤ 유통기한 : 포장비닐에 별도 표기되어있습니다. 젓갈은 유통기한이 엄청나게 길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⑥ 보관방법 : 냉장보관 

 

 

 2. 조리방법

 

상품평을 보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맛있다고 하는데 본인의 입맛이 맞지 않다면 양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어릴 때는 좋아했지만 지금은 낙지젓갈의 맛에 반해서 오징어젓은 즐겨먹진 않지만 가끔 구매하는 편입니다. 일단 가격에 비해서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가족 구성원이 적은 경우에는 이걸 언제 다 먹나 살짝 고민이 될 수도 있는 양입니다. 

 

구매한 후 개봉했는데, 양념의 양은 부족해보지는 않았지만 맛을 보면 살짝 뭔가 부족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양념을 다시 추가했습니다. 

 

① 커다란 그릇에 포장비닐을 벗기고 오징어 젓을 담아줍니다. 

※ 본인의 입맛에 맞으면 사실 양념을 추가할 필요는 없습니다.

② 청양고추 7개는 송송 썰어주고 마늘 15쪽은 편으로 썰어서 넣어줍니다. 

※ 이미 오징어 젓에 마늘이 들어가 있으나, 취향에 따라 조금 더 넣어줘도 좋습니다. 

③ 참기름 5큰술, 매실청 5큰술도 넣어줍니다. 고춧가루 추가는 안하도 될 듯합니다

 

④ 마지막으로 골고루 섞어주면서 통깨도 팍팍 뿌려줍니다.

※ 매실청과 참기름의 힘인지 모르겠으나 양념 추가 전보다는 훨씬 맛이 있습니다. 

 

꼭 이 상품의 오징어 젓이 아니라도 혹시 맛없는 오징어 젓을 구매 하였다면 이 정도의 양념재료들만 추가해도 훨씬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참고해보세요. 

 

 3. 구매후기

 

전에는 저렴해서 생물 오징어를 구입해서 오징어 뭇국, 오징어 두루치기, 오징어덮밥, 오징어볶음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었는데 중국사람들이 우리나라 해안에서 오징어의 씨를 말렸다는 뉴스를 본 뒤로 아주 작은 사이즈의 생물 오징어는 마트에서 만원이 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오징어를 먹고 싶어도 만원을 넘게 주고 사 먹진 않게 됩니다. 왜냐면 그 돈으로 고기 사 먹으면 되니까요. 더 저렴한 닭 한 마리를 사서 볶음을 만들어먹어도 가족들이 맛있는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그런지 생물 오징어만 비싼 것이 아니라, 국산 오징어 젓의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bongja-workroom.tistory.com/

이 상품을 구입하는 분들의 상품평을 보니 다들 저 같은 마음인가 봅니다. 살림을 하는 사람들은 매일 똑같은 걱정을 합니다. 오늘은 무슨 국을 끓여야 하나 무슨 반찬을 만들어야 하나 하는 것이 걱정거리입니다. 그런데 조미김, 멸치볶음, 진미채 볶음, 콩자반, 땅콩조림, 젓갈 등은 밑반찬으로 역할도 좋지만 이런 매일매일의 반찬 걱정에서 해방시켜줍니다. 그래서 상할 염려 없이 오랫동안 식탁에 올릴 수 있는 밑반찬으로 이 상품을 구입하는 구매자들이 많습니다. 또 다른 구매자들은 그냥 젓갈 종류를 무척 좋아하고 자주 즐겨 드시는 분들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국산은 비싸고 양도 적습니다. 그래서 이 상품을 구입하시는 것 같습니다. 대다수의 상품평에 가성비에 대한 이야기는 빠지지 않습니다. 

 

저는 반찬 걱정 때문에 구입한 구매자 중 한 명입니다. 하지만 젓가락이 자주 가진 않게 됩니다. 반찬단지에서 나오는 낙지젓갈은 게눈 감추듯이 먹어치우는데 제가 낙지젓갈만 먹다가 저도 모르는 사이에 입맛만 고급지게 변해버렸나 봅니다. 이 오징어 젓도 결코 맛이 없는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저는 다음엔 재구매 안 하고 그냥 먹던 낙지젓갈 구매할 생각입니다. 

 

맛없는 젓갈 종류들은 예로 들어서 명란젓도 좋고 낙지젓도 좋습니다. 그냥 밥과 함께 볶음밥을 만들어서 드세요.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특히 맛없는 명란젓은 찌개나 달걀말이에 넣으면 금세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찬단지 #반찬단지오징어젓 #반찬단지오징어젓후기 #오징어젓양념 #오징어젓양념하기

 

명란 계란말이 만들기

 1. 명란 계란말이 재료 먹다남은 명란젓 무침을 활용해서 명란계란말이를 만들었습니다. 명란젓 무침은 명란 계란말이 외에도 김치볶음밥에 넣어주면 일식집에서 먹는 알밥느낌이 나서 더욱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