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의 Tip

이사준비시 꼭 필요한 것들 10가지

by stella lee 2019. 9. 26.

 완벽한 이사준비를 위한  체크리스트  

 

이사 준비 체크리스트를 꼼꼼히 체크하며 두 달간 준비 끝에 6년 동안 살던 집에서 이사를 했습니다. 가구도 별로 없고, 살림이라고 해봤자 거의 빌트인 가구 및 가전을 사용하며 살았기에 이사하는 일에 큰 부담이 없었는데 이번 이사는 만만치 않았습니다.  6년 동안 무엇을 그리 사다가 날랐는지 크고 작은 소품들, 혹은 저런 것이 집에 있었나 싶을 만큼 처음 보는 물건들, 잃어버렸다고 생각했었는데 나타난 물건들 등등 순간 득템 한 기분이었지만 결국 내 돈 주고 내가 산 것들이었습니다. 이사한 달 전부터 버릴 물건들 정리해서 조금이라도 짐을 줄여보고자 옷이며, 안 쓰는 그릇 등 엄청나게 버렸음에도 막상 이사하고 정리하려고 하니 무슨 짐이 이리도 많은지 자녀가 있는 집들은 더 엄청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사 준비를 시작하자마자, 나름 꼼꼼히 체크한다고 했으나 순서도 뒤죽박죽 결국엔 생각나는 데로 해버렸습니다. 그래서 이사하기 전 꼭 체크해놔야 할 것들을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 다 중요하겠지만 그래도 빼먹지 말고 꼭 체크해야 되는 사항들은 빨간색 글씨로 표시해놨습니다. 

 

재활용이 가능한 가구는 폐기물 스티커보단 동네에 있는 중고가구업체나 인터넷 업체에 판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중고가전은 무료로 수거해주는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 신청방법
 - 인터넷 : http://www.15990903.or.kr

-  콜센터 : (전국) 1599-0903

 

○ 신청 절차
 - 인터넷, 콜센터를 통해 배출 품목, 수량, 배출 희망일자 지정
 - 수거 담당자와의 일정 조정 후 폐가전제품 무상 수거 시행됨

 

재활용이 불가능한 폐가구 처리 시, 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울 때에는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결제하고 스티커 대신 종이프린트해서 부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이사 준비 체크리스트 파일로 첨부해놨습니다. 

 

이사준비체크리스트-1.jpg
0.10MB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