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의 Tip

생활속의 소소한 팁

by stella lee 2019. 11. 8.

 생활속의 팁 

 

①변기 막혔을 때 

변기가 막혔을 때는 그냥 변기 뚫는 기구를 사용하는 것이 막힌 변기를 뚫는데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런 기구가 없을 때는 참 난감합니다. 이럴 때 이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샴푸를 몇 방울 떨어뜨린 후 30분 후에 물을 내리거나,  굵은소금 한주먹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도 뚫린다고 합니다.

 

②손쉬운 행주 소독 

깨끗이 세탁한 젖은 행주는 마르는 동안에도 잡균이 번식합니다.  일광에 건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사실 그렇게 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럴 땐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로 살균을 시켜주면 좋습니다.  

 

③깨진 유리조각 청소

깨진 유리조각을 청소할 때 보통 젖은 휴지나 테이프를 이용해서 청소하는데 식빵으로 누르면서 문지르면 미세한 유리조각도 모두 제거된다고 합니다. 

 

 

④양파 싹틈 방지

양파는 시간이 지나면 싹이 나오게 되는데 양파 봉지 안에 빵 한쪽을 넣어두면 쉽게 싹이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양파가 수분을 흡수하지 못하게 하는 원리인 듯합니다. 

 

⑤달걀을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

달걀을 냉장고 달걀 칸에 넣을 때 달걀의 뾰족한 부분이 아래로 가게 넣습니다. 달걀의 둥근 쪽에 숨구멍이 있어서 둥근 쪽을  위쪽으로 가게 해놔야 달걀 안의 내용물이 움직이지 않아 상하지 않고 오래갑니다. 

 

⑥딸꾹질 멈추기

깜짝 놀라게 하거나 숨을 30초 이상 멈추거나, 혀를 잡아당겨 신경에 자극을 주면 멈춘다고 합니다.

 

⑦ 화장실 거울 청소  

젖은 수건에 식초를 묻혀서 닦아주거나, 생감자의 절단면으로 거울 표면을 닦아준 후 마른걸레로 감자전분을 닦아내면 거울이 깨끗해질 뿐 아니라 김이 서리는 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 

 

 

⑧발바닥 각질 제거 

각질 제거용 칼을 사용해도 좋고, 자기 전에 물과 식초를 (8:2) 섞어서 5~10분 정도 담가줍니다.

꾸준히 하면 거칠 발바닥이 조금씩 매끄러워집니다. 

 

⑨청바지 물 빠짐 방지  

청바지를 구입하자마자 진한 소금물에 하루 동안 담가 두었다가 세탁을 하면 그 후 몇 번을 빨아도 물이 빠지지 않습니다. 세탁 시마다 뒤집어서 세탁하는 것도 약간은 효과는 있습니다. 

 

⑩닭 냄새 제거 

생닭을 우유에 담가 두었다가 요리를 하면 닭의 비린내가 없어지고 맛도 담백해집니다.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