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의 Tip

DIY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패브릭)

by stella lee 2019. 12. 9.

 1. 패브릭으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트리 재료 

marry christmas and happy new year 

집에 남는 원단이나 혹은 헌옷, 사용하던 쿠션 등의 원단을 재활용하여 트리를 만듭니다. 그리고 선물포장하는 리본테이프와 단추 등의 재료들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트리안에 들어가는 솜은 오래된 베개솜이나 쿠션솜으로 재활용합니다. 

 

① 재료 : 크리스마스 느낌 나는 원단 1야드(1마), 리본테이프 2미터, 트리밍 방울이나 단추 12개, 별 모양 꽃 집게, 솜,  실, 바늘 

 

 

 2. 트리 만드는 과정 

 

① 정사각형의 모양의 원단 ( 45cm / 33cm / 20cm )을 각각 두장씩 재단해줍니다. 

② 원단의 앞면을 마주 보게 한 후 테두리 1 ~ 1.5cm 시접을 남기고 홈질을 해줍니다. 

※ 솜을 넣어야 하니 중간에 창구멍 10cm을 남겨두고 바느질을 해줍니다. 

 

③ 바느질이 끝난 트리 커버를 뒤집어 준 후 모서리를 손으로 정리해줍니다. 

모서리 부분의 모양은 손으로 잡아당겨주면서 모양을 잡아줘야 합니다. 

④ 트리 커버의 모서리에 단추나 트리밍 방울을 달아줍니다. 

※ 단추나 트리밍은 솜을 넣고 달아도 괜찮습니다.

트리밍이나 단추가 없다면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⑤ 트리 커버가 너무 불룩하지 않게 적당히 솜을 넣어준 후 감침질로 창구멍을 막아줍니다.

집에 오래된 쿠션이나 베개의 솜이 있다면 그 솜을 재활용하셔도 좋습니다. 

 

⑥ 트리 쿠션을 크기대로 차례로 놓고 한가운데를 중심으로 위부터 아래까지 실로 연결해서 고정시켜줍니다.

⑦ 고정시킨 트리 쿠션을 두 가지 색상의 리본 테이프로 선물박스 포장하듯이 묶어줍니다. 

※ 리본테이프의 길이는 트리의 높이보다 여유 있게 잘라줍니다. 

⑧ 마지막으로 별 모양 꽃 집게핀을 리본에 꼽아주면 크리스마스트리 완성입니다.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