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면 (국수,파스타 등)

원팬요리 - 크림우동 만드는 법

by stella lee 2020. 5. 13.

 1. 크림우동 재료

 

우동사리에 꾸덕꾸덕한 크림소스를 넣어서 만든 크림우동 레시피입니다. 느끼한 크림소스와 청양고추의 매콤한 맛이 절묘하게 어우러져서 느끼하지 않게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어울릴 것 같지 않은 크림소스와 우동사리의 조화는 먹을수록 매력적입니다. 딱히 먹고 싶은 것이 떠오르지 않는 날, 별미로 즐기기 좋은 메뉴입니다. 

 

[혼족도 집밥해먹기] - 원팬 파스타 (1) - 알리오에 올리오(Aglio e Olio) 만드는 법

[혼족도 집밥해먹기] - 원팬 파스타 (2) - 토마토 스파게티

[혼족도 집밥해먹기] - 원팬 파스타 (3) - 크림 스파게티 만드는 법

[혼족도 집밥해먹기] - 감바스 파스타 만들기

 

재료 : 우동사리 1팩, 슬라이스 햄 2장, 양송이버섯 5개, 양파 ¼개, 청양고추 2개, 마늘 5쪽

양념재료 : 흰우유 1컵, 크림 파스타 소스 2큰술, 파마산 치즈 2큰술, 후춧가루 약간  

※ 1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크림우동 만드는 과정

 

① 양파와 양송이버섯은 채 썰어주고 마늘은 편으로 썰고 청양고추는 잘게 다져줍니다.  슬라이스 햄은 2cm 간격으로 잘라줍니다. 

② 예열한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편으로 썰은 마늘을 넣고 노릇하게 볶아줍니다. 

※ 슬라이스햄 대신 베이컨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③ 마늘이 노릇해지면 썰어놓은 양파, 햄, 양송이버섯을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④ 양파가 투명해지기 시작하면 흰 우유 1컵과 크림 파스타 소스 2큰술을 넣고 끓여줍니다. 

 

 

⑤ 크림소스가 끓어오르면  준비한 우동사리를 넣고 잘 풀어주면서 2분간 조리합니다.  

⑥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해주고 파마산 치즈 2큰술과 다져놓은 청양고추를 넣고 뒤적거려줍니다. 

※ 크림파스타 소스 자체에도 간이 되어있고 햄에서도 짠맛이 나오기 때문에 추가적인 간은 살짝만 하거나 안 해도 좋습니다. 

우동면은 삶지 않고 사용해야 더욱 쫄깃합니다. 청양고추는 꼭 넣어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⑦ 마지막으로 후춧가루를 취향 껏 뿌려주고 적당한 그릇에 완성된 크림우동을 담아줍니다. 

 

 

감바스 파스타 만들기

1. 감바스 파스타 재료 올리브 오일에 새우, 마늘, 페페론치노 등을 넣고 끓인 감바스(Gambas al ajillo)에 스파게티 면을 넣어 만든 감바스 파스타 레시피입니다. 토마토 파스타와는 달리 조금 더 담�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