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면 (국수,파스타 등)

감바스 파스타 만들기

by stella lee 2020. 3. 7.

 1. 감바스 파스타 재료 

 

올리브 오일에 새우, 마늘, 페페론치노 등을 넣고 끓인 감바스(Gambas al ajillo)에 스파게티 면을 넣어 만든 감바스 파스타 레시피입니다. 토마토 파스타와는 달리 조금 더 담백한 느낌의 맛이 나며 생새우 대신에 칵테일 새우를 사용하면 짧은 시간 내에 완성할 수 있는 손쉬운 메뉴입니다.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야식으로 먹기 좋은 '골뱅이무침 국수' 만들기 

[혼족도 집밥해먹기] - 원팬 파스타 - 알리오에 올리오(Aglio e Olio) 만드는 법

[상품 소개 및 리뷰] - 모던하우스 ' 다용도 파스타볼 셋트' 리뷰

 

① 재료 : 스파게티면 1인분, 페퍼론치노 7개, 새우 9마리, 마늘 10쪽,  올리브유, 소금, 후추

1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감바스 파스타 요리과정

 

① 새우는 손질 후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주고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줍니다. 

마늘은 편으로 썰어서 준비해둡니다. 그리고  끓는 물에 소금 1큰술과 스파게티 면을 넣고 8분간 익혀줍니다. 

※ 삶아진 스파게티 면은 체에 밭쳐서 물기를 제거해주고 면을 삶은 면수는 1컵 정도 남겨둡니다. 

 

 

③ 중불로 예열한 프라이팬에 올리브유 ⅔컵을  붓고  올리브유가 끓기 시작하면 마늘을 넣어줍니다. 

④ 마늘이 노릇하게 구워지면  페페론치노와 새우를 넣어주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줍니다. 

페페론치노는 손으로 잘라서 넣어줍니다. 

 

익힌 스파게티 면을 감바스 소스에 넣고 젓가락으로 섞어줍니다. 이때 면수를 조금 부어서 농도를 맞춰줍니다.

⑥ 완성된 감바스 파스타를 적당한 그릇에 담아주고 파슬리 가루로 마무리해줍니다. 

파슬리가루가 없으면 생략합니다. 

 

 

 

야식으로 먹기좋은 '골뱅이무침 국수' 만들기 / Spicy Freshwater Snails with Thin Noodles

전 세계 골뱅이의 90%가 한국에서 소비된다는 사실은 아주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골뱅이의 90%는 아마도 골뱅이무침으로 먹는 것 같습니다. 나머지 10%는 찜이 아닐까 합니다. 나머지 골뱅이는 프랑스, 그리고 일..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