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면 (국수,파스타 등)

만물상 참치 볶음우동 만드는 법

by stella lee 2020. 3. 24.

 1. 참치 볶음우동 재료

 

몇 년전 만물상이라는 TV 프로그램에서 나왔던 볶음 우동 레시피입니다. 참치캔과 우동사리만 있으면 5분 안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막상 요리해보니 5분은 아니고 10분이면 충분히 조리 가능합니다. 굳히 맛을 표현하자면 참치김치찌개에 우동사리를 넣고 졸이다가 치즈를 뿌려먹는 느낌이랄까요? 조리 전에는 대체 무슨 맛일까 궁금했었는데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무엇인가 독특한 음식을 드시고 싶은 날에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020/03/23 - [혼족도 집밥해먹기] - 참치캔으로 참치 무조림 만드는 법

2020/02/24 - [혼족도 집밥해먹기] - 고추장 참치 볶음밥 만들기

2019/11/28 - [혼족도 집밥해먹기] - 통조림으로 참치전 만들기 / Canned of Tuna Pancakes

 

재료 : 참치캔 1개(100g), 우동사리 1 봉지, 김치 1컵, 대파 ½대, 피자치즈 한 줌 

양념재료 : 굴소스 ½큰술, 맛술 1큰술, 설탕 ½큰술

※ 1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참치 볶음우동 만드는 과정

 

① 예열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김치 1컵을 넣고 볶아줍니다. 신김치라면 설탕 ½큰술을 넣어줍니다. 

② 김치가 투명하게 볶아졌으면 우동사리를 프라이팬 가운데에 놓고 참치는 김치 위로 올려줍니다. 

※ 참치는 기름을 제거하고 넣어주세요. 

 

③ 우동사리가 살짝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우동에 들어있는 수프를 넣어 간을 맞춥니다. 

※ 우동스프가 없는 우동사리만 구입하셨을 경우에는 굴소스 ½큰술, 맛술 1큰술, 설탕 ½큰술로 양념장을 만들어서 사용하세요. 

④ 억지로 풀지말고 우동사리가 저절로 풀어질 때까지 끓여줍니다. 

 

 

⑤ 우동의 면이 풀어지고 국물이 적당히 줄어들었으면 채 썰은 파를 넣고 뒤적거려줍니다. 

⑥ 피자 치즈는 취향 껏 뿌려줍니다. 

 

⑦ 약불로 줄인 후 치즈가 녹을 때까지 뚜껑을 덮어줍니다. 

⑧ 완성된 참치 볶음우동을 적당한 그릇에 담고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려줍니다.

※ 프라이팬 그대로 놓고 드셔도 좋습니다. 파마산 치즈는 생략 가능합니다. 

 

 

참치캔으로 참치 무조림 만드는 법

1. 참치 무조림 재료 밥 한 그릇 뚝딱할 수 있는 참치 무조림 레시피입니다. 무에 스며든 칼칼한 양념이 맛있게 매콤해서 다른 반찬을 두고 자꾸 젓가락이 가는 음식입니다. 무 한토막과 참치캔만 있으면 간단하게..

bongja-workroom.tistory.com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