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샐러드 및 디저트

달고나커피 만드는 법

by stella lee 2020. 5. 12.

 1. 달고나 커피 재료

 

연예계 소문난 '맛. 잘. 알(맛을 잘 아는)' 스타들이 혼자 먹기에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하고 이 중 메뉴 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승리한 메뉴가 방송 다음 날 실제로 전국의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편스토랑'에서 배우 정일우 씨가 공개한 달고나 커피 레시피입니다. 

수많은 유튜브 채널과 블로거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도전하고 있는데 저 역시 만들어봤습니다. 사실 유튜브에서 보다가 대체 이걸 왜 하는 것일까? 과연 맛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론은 역시나 그냥 그랬습니다. 4000번은 저어서 만들어야 한다는데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외국 유튜버들 사이에서는 한국의 놀이문화라고 생각하고 따라 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재료 : 인스턴트 블랙커피 2큰술, 물 2큰술, 설탕 2큰술, 흰우유

계량은 밥숟가락이며 모든 재료의 비율은 1:1:1입니다. 

 

 

 2. 달고나 커피 만드는 과정

 

① 적당한 그릇에 커피와 물 그리고 설탕을 1:1:1 비율로 넣어줍니다. 

② 도깨비방망이라는 핸드블렌더로 5분정도 돌려줍니다. 숟가락이나 거품기로 저어줄때는 그냥 아무생각없이 4000번 저어줍니다. 

※ 핸드블렌더가 없는 분들은 안타깝지만 숟가락이나 거품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숟가락이나 거품기를 사용하려면 찬물보다는 뜨거운 물을 넣는 것이 조금 더 수월합니다. 

 

③ 손쉽게 완성된 달고나 토핑을 차가운 우유 위에 올려주면 달고나 커피 완성입니다. 

달고나 토핑과 우유를 섞어서 마셔도 좋지만 처음 몇 모금은 그냥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차가운 우유 뒤에 달짝지근한 쓴맛이 올라오는 것이 사람들이 말하는 달고나 커피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  찬 우유를 사용하세요. 따뜻한 우유를 부어주게 되면 달고나 토핑이 금세 녹아버려서 흔한 노랑 봉지 커피맛이 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