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족도 집밥해먹기/메인요리

백종원의 콩나물 불고기 만드는 법

by stella lee 2020. 3. 29.

 1. 콩나물 불고기 재료

 

모든 재료와 양념들을 한꺼번에 넣고 불의 강약만 조절해주면 되는 매우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콩나물과 대패삼겹살을 주재료로 각종 야채들을 매콤한 고추장 양념에 졸여먹는 요리로 따뜻한 밥과 함께 쓱쓱 비벼먹어도 맛있고 콩나물과 고기를 먹고 남은 국물에 우동사리이나 라면사리를 넣어먹어도 맛있습니다. 주말 저녁식탁 메뉴로 추천합니다.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백종원의 '제육볶음' 만들기 (10분 완성) / Stir-Fried Pork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봄철 피로회복제 '주꾸미 볶음' 만들기

[혼족도 집밥 해 먹기] - 뚝배기 불고기 만드는 법

 

재료 : 대패 삼겹살 500g, 콩나물 1봉지(300g), 양파 1개, 대파 1대, 버섯 한 줌, 깻잎 15장,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통깨 약간

양념재료 : 고춧가루, 고추장, 진간장, 맛술, 설탕, 다진 마늘 ( ½컵씩)

2인분 기준입니다.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합니다. 

 

 

 2. 콩나물 불고기 만드는 과정

 

① 깨끗이 세척한 야채들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양파는 큼직하게 썰고 대파, 고추는 어슷썰기 해줍니다. 

콩나물과 깻잎은 깨끗이 씻어서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③ 냄비 바닥에 콩나물을 깔아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양파, 버섯을 올려줍니다. 

 

④ 대패 삼겹살을 수북이 담아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깻잎과 대파, 고추 등을 올려줍니다. 

 

 

⑦ 콩나물 불고기의 양념장을 만들어서 맨 위에 올려줍니다. 모든 양념 재료들은 1대 1 비율입니다. 

 양념재료 : 고춧가루, 고추장, 진간장, 맛술, 설탕, 다진 마늘 ( 모두 ½컵씩)

※ 콩나물과 야채들의 수분으로 조리하기 때문에 물은 넣지 않습니다. 

⑧ 냄비 뚜껑을 닫고 센 불로 끓여줍니다. 냄비에 넣은 재료들의 부피가 절반으로 줄어들면 뚜껑을 열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⑨ 중불로 줄인 후 5분 정도 졸이듯이 끓여줍니다. 

⑩  완성된 콩나물 불고기를 적당한 그릇에 담고 통깨로 마무리합니다. 

 

 

봄철 피로회복제 '주꾸미 볶음' 만들기

1. 주꾸미 볶음 재료 3월부터 제철을 맞이하는 주꾸미는 해마다 봄이면 축제가 열릴 만큼 봄에 꼭 맛봐야 하는 식재료입니다. 주꾸미는 피로 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하여 나른한 봄철 춘곤증을 예방해주기도 하..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