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소개 및 리뷰

'엔 Air Guard 미세먼지 스포츠 마스크 KF94' 블랙 후기

by stella lee 2020. 2. 24.

 마스크 구매후기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마스크를 구하기도 힘들고 그 남아 판매하고 있는 마스크들은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수많은 소비자들은 평소 구매 가격의 5배 혹은 10배 이상으로 비싸진 가격 때문에 난감하기도 하지만 마스크 업체들에 대한 배신감에 치를 떨고 있습니다. 상품평을 보니 구매를 하더라도 이번 시기만 지나면 다시는 너네 업체 제품은 다시는 안 산다 혹은 이런 상황에서 돈을 벌고 싶냐 는 등의 후기들이 많았습니다. 어쩔 수 없이 구매했지만 상품평으로나마 한 마디씩 하고 싶었나 봅니다. 

 

이런 상황에서 쿠팡에서 큰 맘먹었는지 아님 이번 기회에 좋은 일을 해야겠다고 생각해서인지 이 제품을 구입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다시 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와 어떠한 약속을 했는지 모르겠으나 구매자 입장에서는 쿠팡 한데 많이 감사한 마음입니다. 물론 쿠팡 덕분에 이 회사 브랜드가 많이 알려지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그 회사가 협력해줘서 가능한 일이었을 겁니다. 

 

 

 1.구매처 및 가격(쿠팡/15,250원)

 

쿠팡에서 직접 판매하는 전용상품 카테고리에 있는 [엔 Air Guard 미세먼지 스포츠 마스크 KF94]라는 이름의 마스크를  배송비 무료로 15,250원에 구입했습니다. 그러나 이 제품을 생산해서 판매하는 회사는 따로 있으며 쿠팡에서 현재 같은 제품을 25,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2.상품구성(마스크/교체용 필터 2개)

 

마스크와 마스크 안쪽에 고정하는 필터 2개가 들어있습니다. 필터는 원래 따로 사야 하는 것인데 1개 더 들어있으니 갑자기 만족감이 상승합니다. 필터 1개는 마스크 안쪽에 이미 고정되어 있으며 1개는 이렇게 따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3.배기밸브 시스템

 

마스크 앞면에 검은색 단추처럼 보이는 것은 공기를 걸러주는 밸브입니다. 이 밸브는 뒷면의 교체용 필터와 연결되어 있으며 분리가 가능합니다. 밸브 안쪽에는 투명하게 보이는 실리콘 패킹이 들어있습니다. 이 실리콘 패킹은 반영구적이며 세척이 가능합니다. 마스크를 착용한 후에 밸브를 분리하면 실리콘 패킹에 수분이 물방울처럼 맺혀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 정도는 흐르는 물로 세척해서 사용하면 좋을 듯싶습니다. 이 마스크 제품을 오랫시간 청결하게 착용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 밸브 때문에 1회용 마스크와는 달리 숨 쉬는 것이 굉장히 편합니다. 이 정도로 숨 쉬는 것이 편하다면 장시간 착용해도 큰 불편함이 없을 듯합니다. 감염의 위험 때문에 억지로 참고 있어서 그렇지 일반적인 1회용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한 상태로 호흡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장기간동안 매일 장시간의 마스크 착용으로 많은 사람들이 두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제품은 1회용 마스크에 비해서 두통이 덜한편입니다. 

 

 

 4.필터(교체식 4중 필터)

 

하늘색으로 보이는 것이 교체용 필터이며 보통 100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1일 출퇴근 시간과 그 외 착용시간을 계산하시면 길게는 일주일 혹은 10일 정도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필터는 현재 3,3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쿠팡 전용 제품이 아니면 개당 5,000원의 가격대입니다. 한 번만 사용하고 나면 버려야 하는 1회용 KF94 마스크는 현재 개당 3,500원~5,000원의 가격대입니다. 이렇게 저렇게 따져보아도 1회용 마스크에 비해서 더 저렴합니다. 필터는 세탁해서 사용하면 안 되며 100시간이 전이라도 오염되었다고 느껴진다면 바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을 듯싶습니다. 

 

교체식 필터는 4겹으로 되어 있어서 마스크 겉면의 매쉬 원단 사이로 공기가 유입되어도 4겹의 필터로 걸러지게 됩니다. 

 

2020/03/23 - [생활속의 Tip] - 엔 Air Guard 미세먼지 스포츠 마스크 필터 직접 제작하기

 

 

 5.착용감 및 기능 (김서림방지)

 

볼과 코부분은 들뜨는 느낌 없이 마스크가 피부에 밀착되는 느낌입니다. 턱 부분 전체를 감싸 안은 상태로 목 뒤에서 고정하는 스타일이라서 그런 듯 싶습니다. 전체적으로 최대한 빈틈없이 당겨서 목 뒤에서 고정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정하는 방식은 벨크로로 되어 있으며 어느 정도의 길이 조절도 가능합니다.  일단 두말할 것 없이 착용감이 매우 좋습니다.  빈틈없는 착용감으로 인하여 안경 쓰시는 분들이 느끼는 김서림의 불편함이 거의 없습니다. 저는 안경을 쓰진 않지만 1회용 마스크는 내가 내뱉은 공기가 위로 올라오면서 장시간 착용 시 눈물이 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배기 밸브의 역할도 있겠지만 마스크의 형태가 입부분 볼록하며 앞으로 튀어나와있어서 마스크 안쪽에서 숨 쉬는 것이 더 편합니다.

 

나는 얼굴이 커서 이 사이즈가 맞을까 라는 생각을 할시는 분들도 있을 듯 습니다. 이 제품은 사이즈가 있습니다. 

M, L, XL 세 종류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저는 L사이즈 구매하고 착용했습니다. 얼굴에 살이 많으신 분들 빼곤 웬만한 성인들은 그냥 L사이즈 구입하시면 무난할 듯싶습니다. 그리고 흰색, 검정색 두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마스크는 착용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서서히 귀가 아파옵니다. 이 제품은 귀에만 걸치도록 되어 있는 게 아니라 목 뒤에 감아서 고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확실히 귀도 덜 아프고 거친 움직임에도 벗겨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다만 여성분들이 착용할 땐 헤어스타일이 살짝 망가질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1회용 KF94 가격 폭등으로 인하여 마스크를 구입하지 못하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 제품과 비슷한 형태의 제품들도 많으니 비교해서 구입하십시오. 저는 비슷한 제품들 중에서 이 제품이 매우 뛰어나서 구입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가격이 저렴하고 합리적이라는 생각 때문에 구입했습니다. 

 

 

엔 Air Guard 미세먼지 스포츠 마스크 필터 직접 제작하기

마스크 필터 제작 '엔 Air Guard 미세먼지 스포츠 마스크 KF94'를 구입해서 사용했으나 안타깝게도 필터를 재구매하는 것이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가격이 비싸더라도 팔기라도 하면 그냥 샀을 텐데 하루에도 30 ~..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