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의 Tip

엔 Air Guard 미세먼지 스포츠 마스크 필터 직접 제작하기

by stella lee 2020. 3. 23.

 마스크 필터 제작 

 

'엔 Air Guard 미세먼지 스포츠 마스크 KF94'를 구입해서 사용했으나 안타깝게도 필터를 재구매하는 것이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가격이 비싸더라도 팔기라도 하면 그냥 샀을 텐데 하루에도 30 ~ 40번넘게 온라인 쇼핑몰에 들어가서 확인을 했으나 역시나 품절입니다. 일반적인 1회용 마스크보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머리도 덜 아프고 숨 쉬는 것도 편해서 매우 즐겨 착용하고 있었는데 난감합니다. 

 

2020/02/24 - [상품 소개 및 리뷰] - '엔 Air Guard 미세먼지 스포츠 마스크 KF94' 블랙 후기

 

그래서 그냥 직접 제작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마스크 원단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했으며 1.5Y에 대략 20개 정도 제작 가능했습니다. 

 

1. 마스크 제작 과정 

① 기존의 마스크(엔 Air Guard 미세먼지 스포츠 마스크) 필터를 분해한다. 

② 마스크 원단을 두 겹으로 접은 후 필터를 그 위에 놓고 테두리를 연필로 그려준다. 

 

 

가위로 2mm 정도 크게 원단을 재단해준다.

 필터와 재단한 원단을 겹친 후 타공 할 구멍의 위치를 확인 후 연필로 그려준다.  

테두리를 박음질로 바느질해준다. (재봉틀이 있으면 더 좋겠지만 없습니다.) 

 

⑥ 타공 구멍을 잘 오려낸 후 마스크에 필터를 끼워본다. 

※ 모든 원단을 처음부터 다 재단하지 말고 1개만 먼저 만들어서 확인한 후 나머지도 제작하면 실수할 확률이 낮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아서 필터가 재판매될 때까지 이걸로 버티어 보겠습니다. 

 

 

'엔 Air Guard 미세먼지 스포츠 마스크 KF94' 블랙 후기

마스크 구매후기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마스크를 구하기도 힘들고 그 남아 판매하고 있는 마스크들은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수많은 소비자들은 평소 구매 가격의 5배 혹은 10배 이상으로 비싸진 가격 때문..

bongja-workroom.tistory.com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