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바른 건강상식

꿀과 계피가루를 섞어마시면 [ 만병통치약 ]

by stella lee 2019. 11. 2.


 1. 꿀과 계피의 효능

 

김동현 선수가 방송에서 물과 계핏가루를 섞은 물을 마시면 체중조절 및 체중감량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언급한 이후로 한동안  계피의 효능 및 계피 다이어트, 시나몬 다이어트 등이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저 역시 다이어트 좀 해보려고 열심히 섭취하는 방법을 알아보던 중 꿀과 계피를 섞어 먹으면 생각지도 못한 효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꿀은 지구 위에서 상하지 않은 유일한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의사들은 물론 과학자들도 꿀의 효능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1995년에는 과학자들이 실험을 통해 꿀과 계피를 혼합해 섭취할 경우 효능이 배가 된다고 것을 밝혀냈습니다. 

 

 

은 각종 비타민 및 다량의 효소가 함유돼 있으며, 위궤양, 전신 쇠약, 소화기능 저하, 복부 및 손발 냉증, 집중력 감퇴, 간장질환, 복통, 구순포진 등의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정력, 정신안정, 숙취 해소에도 좋습니다. 

 

계피는 탄수화물의 당질, 인, 철, 비타민B 등이 함유돼 있어서 심장병, 관절염, 감기, 탈모증, 방광염, 특히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등 여성 질환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자양강장, 흥분, 발한, 해열, 진통, 건위 정장, 발열, 피부 미용 등에 좋습니다. 단, 열이 많은 체질이거나 임산부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2019/11/03 - [올바른 건강상식] - 시나몬과 계피의 차이점

2019/11/16 - [혼족도 집밥해먹기] - 사과 계피차 만들기

 

 

 2. 꿀과 계피를 섞어 마셨을 때 12가지 효능 

 

 

피로 해소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꿀에 함유된 당분은 몸의 체력에 해가 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꿀과 계핏가루를 동일한 분량을 복용한 노인 분들이 그렇지 않은 분들보다 더 민첩하고 유연성이 있었다고 합니다.

 

감기 및 독감 완화 

꿀 속에는 독감 균을 죽이는 자연 성분이 들어있어서 감기에 걸려서 고생을 할 때는  꿀 1스푼에 계핏가루 1/4스푼을 섞어서 3일 동안 매일 마시면 기침과 코감기가 눈에 띄게 완화된다고 합니다.

 

노화 방지 

꿀 4스푼과 계핏가루 1스푼을 3컵 분량의 미지근한 물에 넣고 마시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며, 노화를 지연시킬 수가 있습니다.  하루 서너 번씩 1/4컵씩 마시면 노화방지는 물론 생명 연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꿀과 계피를 함께 수시로 복용하면 면역 체계를 강화, 우리 몸을 병균이나 바이러스 공격에서 보호해줍니다.

 

소화 불량 

꿀 2스푼과 계핏가루 2스푼을 섞어 식사 전에 마시면 위산 분비를 조절하고 소화를 잘되게 해 주며, 위통을 낫게 할 뿐만 아니라 위궤양과 가스 제거에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저하 

물 0.5리터에 꿀 2스푼, 계핏가루 1스푼을 섞어 마시면 혈관 속 콜레스테롤 수치가 현저하게 저하되며 두 시간 안에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최소 10% 정도 내려간다고 합니다. 또한, 하루에 3번 이상 마시면 고질적인 고지혈증도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심장병 예방 

꿀과 계핏가루를 함께 먹으면 동맥혈관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고 심장박동을 강하게 만들어 심장마비 예방에 좋으며,  심장마비를 이미 경험한 사람이라도 매일 섭취하면 재발 확률이 현저히 낮아진다고 합니다.

 

관절염 치료 

코펜하겐 대학에서 진행한 연구에 의하면 의사가 환자들에게 매일 아침 식사 전 꿀 1스푼에 계핏가루 1/2스푼을 복용하도록 했더니 일주일 안에 200명이 치료, 73명이 완화됐고, 한 달 안에 거의 모든 환자가 통증 없이 걸을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방광염 치료 

꿀 1/3스푼에 계피 2스푼을 미지근한 물에 섞어 마시면 방광에 있는 병균이 제거되어 방광염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⑩ 피부미용 

자기 전에 꿀 3스푼에 계피 1/3스푼을 섞어 여드름 부위에 바르고 다음날 세안해줍니다.  이렇게 매일 2주간 동안 반복하면 깊숙한 여드름의 뿌리까지 제거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같은 분량의 꿀과 계핏가루를 환부에 바르면, 습진이나 백선 같은 염증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입 냄새 제거

남미 사람들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꿀 1/3스푼과 계핏가루를 따뜻한 물에 타서 입안을 씻어내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에는 기본적으로 항균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구강 내에 세균들을 없애주며, 구취를 제거해주기도 합니다.

 

⑫ 항암 효과 

꿀 1스푼에 계핏가루 1/3스푼을 하루에 3번 한 달 이상 섭취하면 암 예방 및 치료에 좋으며 재발 확률도 낮춰준다고 합니다. 진전된 위암이나 골수암을 치료했다는 일본과 호주의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시나몬과 계피의 차이점

시나몬과 계피의 차이점을 아시나요? 아니 같은 말 아닌가요? 시나몬과 계피 둘 다 계피를 뜻하지만 서로 다른 종입니다. 우리가 시나몬이라고 일컫는 계피는 실론 시나몬(Ceylon Cinnnamon) 혹은 트루 시나몬입..

bongja-workroom.tistory.com

 

사과계피차 만들기

선물 받은 사과가 너무 많아서 깎아서도 먹고 깎아먹다 지쳐 쨈도 만들어먹었는데, 그래도 남아있습니다. 사과 겉면이 늙다 못해 쪼글쪼글해져 버렸습니다. 마지막 사과로 오늘은 사과 계피차를 만들어보려 합니다..

bongja-workroom.tistory.com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안 하셔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올바른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약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  (0) 2019.11.06
시나몬과 계피의 차이점  (0) 2019.11.03
홍시의 효능  (0) 2019.10.29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식  (0) 2019.10.25
아침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1) 2019.10.2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