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소개 및 리뷰

비비고 찰보리 감자만두 후기

by stella lee 2020. 11. 12.

 

 1. 가격 및 용량 등 

 

① 상품명 : 비비고 찰보리 감자만두

찰보리 감자만두의 성분 중에서 보리는 0.1% 포함입니다. 그런데 0.1%만으로도 상품 이름에 보리를 넣을 수는 있지만 조금은 너무 하지 않나 싶습니다. 

 

② 구입처 :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마트 

③ 가격 : 6800원 / 1+1으로 구매하여 1 봉지 당 3,400원에 구입했습니다. 


④ 용량 및 칼로리 : 1 봉지 ( 400g )/ 900Kcal

비비고 찰보리 감자만두는 1 봉지에 8개가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아서 많이 놀라셨을 겁니다. 맛있게 먹고 난 후 칼로리를 보고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⑤ 유통기한 : 봉지 표면에 별도 표기 

만두 겉 포장 비닐에 별도 표기되어있으며 생각보다 유통기한은 넉넉한 편입니다. 

 

⑥ 보관방법 : 냉동 (-18℃ 이하)

 

1 봉지에 8개가 들어있으며 크기는 생각보다 컸습니다. 그리고 사진처럼 꽃 모양으로 너무도 예쁘게 생겨서 먹기 전부터 막연히 그냥 이 만두는 무조건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막상 만두를 찜통에 찐 후에는 꽃 모양이 흐트러지거나 형태가 유지되지 않을 것 같아서 살짝 조바심이 났습니다. 하지만 만두를 조리하고 나서도 꽃 모양이라서 먹는 내내 기분이 좋았습니다. 아마도 제가 살아생전 꽃 모양으로 생긴 만두는 먹어본 적이 없어서 그런가 왠지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2. 만두 조리방법 

 

※ 이렇게 조리하면 가장 맛있는 상태의 비비고 찰보리 감자만두를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1. 찜통에 적당량의 물을 넣고 끓여주세요.
2. 찜통의 물이 끓기 시작하면 해동하지 않은 만두를 찜판에 올려놓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3. 약 12~15분간 찌면 찐만두가 완성됩니다.

 

집에 찜통이 없어도 고민하지 마세요. 우리에겐 전자레인지가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조리해도 맛있는 만두를 드실 수 있습니다. 

 

방법 1 : 찜 전용용기에 만두를 넣고 종이컵으로 반 컵 정도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5분간 조리해줍니다. 

방법 2 : 전자레인지용 찜 용기는 다이소 같은 곳에 가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나 그것도 없다면 그냥 그릇에 만두와 물을 넣고 1회용 위생팩(비닐봉지)을 씌운 뒤 전자레인지에 5분간 조리하면 됩니다. 

 

단 찜통이나 전자레인지 어느 곳에 조리하더라도 바로 드시지 마시고 2~3분 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3분 후에 드시면 더욱더 쫄깃한 만두를 드실 수 있습니다. 

 

조리하고 나서도 여전히 예쁜 꽃 모양이 유지되는 비비고 찰보리 감자만두를 한입 베어 물면 이렇게 만두소가 꽉 찬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양념간장에 찍어서 먹어야 할 것 같지만 이미 충분히 밑간이 되어있어 그냥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1+1으로 구입해서 1 봉지는 전자레인지에 조리해서 먹었으니 혹시 이 만두로 만둣국을 만들어 먹으면 어떤 맛일까 살짝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시중에서 판매하는 사골육수 2 봉지에 대파 1대를 송송 썰어 넣고 만두를 넣고 끓였는데 사골육수도 맛있지만 거기에 맛있는 만두까지 넣고 끓여서 그런가 사 먹는 만둣국 못지않게 맛있었습니다. 만두 재료 그대로의 맛을 살리기 위해 합성착색료, 합성감미료 등을 넣지 않고 만들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가 먹는 내내 보양식 먹는 기분이었습니다. 

 

결론은 찐만두로 먹거나 만둣국으로 먹거나 둘다 너무 맛있습니다. 다만 혼자서 1봉지(8개)는 거뜬히 먹어치울 수 있지만 칼로리가 너무 심각하게 높다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사골만둣국 5분완성

시중에서 판매하는 사골육수 1 봉지만 있으면 맛있는 만둣국을 5분 안에 완성할 수 있습니다. 멸치육수를 아무리 정성스럽게 만들어 끓이더라도 사골육수하고 맛을 비교하기엔 솔직히 힘듭니다

bongja-workroo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